【 청년일보 】 키움증권은 40달러 미국주식 투자지원금을 지급하는 ‘40달러 받고 미국주식 시작하자!’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키움증권은 2019년부터 미국 주식 지원금 지급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고객이 신청만 하면 바로 고객계좌에 40달러 투자지원금이 지급된다. 키움계좌개설 어플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키움증권 신규 고객(고객번호기준)이 대상이며, 이벤트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7월 13일까지다.
다만 이벤트 신청계좌로 입금된 40달러의 지원금은 30일 내로 미국주식 매수금으로 사용해야 한다. 미사용 후 30일이 지나면 자동 출금된다. 또한 40달러 입금 후 45일이 지나야 손익금 환전 및 출금을 할 수 있다.
입금된 40달러로 40달러 이하의 주식을 매수하거나, 별도의 예수금을 넣어서 40달러 이상의 미국주식을 매수할 수 있어 처음거래를 시작하려는 고객들에게 부담없이 미국주식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키움증권은 강조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또는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 입고하고 거래하면 최대 30만원의 현금을 받을 수 있는 해외주식 입고이벤트를 해외주식 거래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총 상금 2200만원의 해외주식 상시 실전투자대회, 모닝스타 미국주식 국문번역 리서치 자료를 무료로 구독하는 서비스, 미국주식 시세 무료제공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키움증권은 영웅문글로벌(HTS), 영웅문S글로벌(MTS) 거래시스템에 해외주식 특화기능을 탑재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해외주식 저변을 넓히기 위한 해외주식 교육 세미나도 실시하고 있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