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NHN빅풋은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GG 콘텐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GG 콘텐트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기업으로, 인플루언서 및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특화된 강점을 가졌다. 45만 개가 넘는 방대한 인플루언서 채널 데이터와 360건 이상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 집행을 통해 확보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뿐 아니라 국내 주요 게임사를 대상으로 유튜브·트위치·인스타그램·트위터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에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가능하다.
NHN빅풋은 이번 협약을 통해 GG 콘텐트가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역량을 활용, NHN빅풋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브랜딩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현재 라이브 중인 게임 및 출시를 준비 중인 P&E 게임 라인업에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김상호 NHN빅풋 대표는 "전 세계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NHN빅풋은 글로벌 P&E 게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기 위한 일환으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인 GG 콘텐트와 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게임 이용자들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NHN빅풋의 게임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인플루언서를 따라 재미있게 플레이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월에 NHN 게임 자회사 3사를 합병한 NHN빅풋은 최근 첫 작품인 '건즈업! 모바일'을 글로벌 론칭했으며 다양한 장르의 P&E 게임 출시를 준비하며 글로벌 P&E 게임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