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금 상품 2차 판매…하반기 주문형 키오스크 도입 검토

등록 2024.06.03 08:53:08 수정 2024.06.03 08:53:15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CU는 최근 판매한 카드형 골드 상품이 1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며 큰 반응을 얻자 이달 3일부터 금(金) 상품을 확대해 온·오프라인 2차 판매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CU는 지난 4월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작한 카드형 골드를 3개 중량(0.5g, 1g, 1.87g)을 판매해 약 1억원에 달하는 실적을 거뒀다. 1g 골드 상품은 판매를 시작한지 이틀 만에, 1.87g 상품은 보름 만에 완판됐다.

 

CU의 카드형 골드를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층은 재테크에 관심이 높은 30대로 전체 41.6%를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40대 36.5%, 50대 15.3%, 20대 6.6%으로 매출 비중이 높았다.

 

CU는 이달 다양한 중량과 형태의 금 상품을 2차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도깨비 카드형 골드 4종, 용의 해 카드형 골드 3종, 문화유산 카드형 골드 3종, 네잎클로버 펜던트 메달 1종으로 총 11종이다.

 

카드형 골드 상품은 KOLAS 인증기관인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조하고 보증한 순도 99.9% 금이며 보증서와 고급 케이스로 구성돼 있다.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와 오프라인 전국 점포에서 프리페이드로 구매 가능하며 고객이 지정한 주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상품들은 판매 시점의 금 시세를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제조 시점의 시세를 적용한 정찰제로 판매된다. 

 

도깨비 카드형 골드는 1g, 2g, 4g, 10g로 1g짜리는 100개, 나머지는 각 20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용의 해 카드형 골드는 3.75, 11.25g, 37.5g 등이다.

 

문화유산 카드형 골드는 반가사유상, 일월오봉도, 천마퐁금관을 금으로 형상화해 소장 가치를 높인 제품이다. 네잎클로벌 펜던트 메달은 4.9g 금에 블루 다이아몬드가 장식된 액세서리 형태의 제품이며 총 20개만 한정 판매된다.

 

유성환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 책임은 “최근 금테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자 편의점에서도 MZ세대를 중심으로 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눈에 뜨게 증가했다”며 “CU는 앞으로도 소액 투자가 가능한 다양한 금 상품들을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편의점의 기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앞으로 금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를 면밀히 살핀 뒤 올해 하반기 중 금 상시 판매가 가능한 주문형 키오스크의 점포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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