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공략"…CU, '취향대로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등록 2024.02.01 09:11:35 수정 2024.02.01 10:06:19
최철호 기자 cch8815@youthdaily.co.kr

캐릭터·라이프스타일 브랜드 7종과 40여 종 콜라보
네이버 쇼핑라이브·경품 응모 이벤트 등 프로모션

 

【 청년일보 】 CU가 MZ세대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다양한 캐릭터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손잡고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공략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CU는 개인의 취향이 다양해지고 파편처럼 분산되는 '나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확실한 개성과 스토리가 있는 신규 캐릭터들을 발굴하는데 집중했다. 이에 올해 콘셉트를 '취향대로 밸런타인데이'로 정하고 MZ세대 사이에서 수많은 매니아 층을 거느린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진행한다.


CU는 MZ세대에게 핫한 캐릭터인 ▲조구만 ▲토대리(개굴TV) ▲혀땳은앙꼬 ▲버터패밀리와 유니크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야이야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올리베 브랜드와의 콜라보 상품 40여 종을 판매한다.  

 

먼저 CU는 SNS 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조구만', '토대리'와 콜라보한 상품 12종을 선보인다.
 

친근한 초식 공룡 캐릭터인 조구만을 그려 넣은 코스터 세트, 갑티슈 커버 등 생활 속에서 활용도가 높은 굿즈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이어 직장 생활의 애환을 그려내는 '토대리'의 재치있는 멘트를 담은 떡메모지, 입체파우치 등도 내놓는다. 과자, 초콜릿과 함께 수면 안대와 에어 목베개를 포함한 힐링세트도 있다.

 

여기에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혀땳은앙꼬'와는 동전지갑 을 포함해 5종을, '버터패밀리'는 3가지 디자인의 카드 인형 키링, 패딩 파우치 등 2종의 기획세트를 출시한다.

 
또 CU는 고객들에게 인기 높은 라이프스타일 감성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굿즈 라인업도 확대했다.

 
CU는 그리스의 전통적인 생활문화, 조리도구와 미식 예술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이야이야앤프렌즈', 개성있는 시그니처 패턴 디자인으로 유명한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 품절대란을 일으킨 인형키링 브랜드 '올리베'의 굿즈 상품 15종도 준비했다.

 
아울러 CU는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기 위해 오는 7일 저녁 7시 30분부터 밸런타인데이 특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경품 추첨 응모 이벤트도 열린다. CU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상품 100여 종을 대상으로 상품 구매 후 포켓CU 멤버십을 적립하면 상품 1개 당 스탬프 1개가 자동 적립된다. 추첨을 통해 순금 1돈, 콜라보 브랜드 굿즈 등 총 16종의 경품을 총 152명에게 증정한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개개인의 선호가 세분화 되면서 각양각색의 취향이 존재하는 '나노 취향' 트렌드를 반영해 각기 독특한 개성을 지닌 브랜드들과 협업을 기획했다"며 "마음을 나누는 밸런타인데이에 CU가 준비한 차별화 상품들이 고객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