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앱 내 애플(Apple) 서비스 전용 섹션인 ‘Apple Zone’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Apple Zone은 아이폰(iPhone) 사용자가 카카오페이 계정을 Apple ID에 연동시킨 후 App Store와 각종 Apple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쉽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용 섹션이다.
카카오페이 계정과 Apple ID를 연동한 사용자는 Apple Zone에서 App Store 및 Apple 서비스의 구매 및 구독 내역을 추적 및 관리할 수 있으며, 디지털 영수증을 통해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또 Apple Music, Apple Arcade, iCloud+ 등에서 제공되는 기간 한정 혜택과 무료 체험 기간 연장을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Apple 지원팀을 통할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는 Apple Zone에서 결제 수단을 등록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Apple Zone 상단의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카카오페이머니와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카드 목록이 나타나며, 이 중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한 후 ‘결제수단으로 사용’을 선택하면 된다. 하단의 ‘카드 등록하기’를 통해 새로운 카드를 추가할 수도 있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iOS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 경험과 차별화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2019년 7월부터 App Store에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카카오페이머니를 비롯해 카카오페이 결제수단으로 등록된 카드를 통해 App Store에서 결제를 지원한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