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GS25는 코드모바일과 손잡고 전 세계 40개국 공용 해외선불유심(USIM) ‘해외여행에는 이지유심’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구매 시점에 국가나 사용 기간 등을 미리 정할 필요 없는 ‘오픈 티켓’ 개념의 유심 상품이다.
유심 구매 후 실제로 사용해야 할 때가 되면 카드 뒷면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여 희망하는 국가와 기간, 데이터 사용량 등을 선택 결제하면 활성화된다. 일본, 유럽, 미국 등 전세계 40여 개국에서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유심 구매 가격은 3천원이다.
GS25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빠르게 증가하는 해외여행객에게 합리적이면서도 편리한 해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가격 경쟁력 ▲구매 편의성을 모두 갖춘 상품으로 편의점 통신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고물가 상황 속 해외여행 필수 지출 품목인 통신비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전 세계 유수한 해외 로밍망과 제휴를 맺어 동일 구간 기준 로밍 가격 대비 최대 80% 저렴한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데이터 개인별 데이터 사용량을 기준으로 가장 적합하고 합리적인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도 집 앞 편의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여행객들의 구매 편의성 및 접근성도 높였다.
GS25는 신제품 ‘해외여행에는 이지유심’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 SNS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여행후기를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인스탁스 미니(1명) ▲VIPS 기프트카드 5만 권(2명) 등을 증정한다.
‘해외여행에는 이지유심’ 상품은 8월 전국 매장으로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GS25는 올해 하반기 중으로 우리동네GS에서 ‘e-sim’서비스를 오픈, 편의점 통신 서비스 선두주자로 자리잡는다는 방침이다.
김형곤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매니저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된 가운데, 고객들에게 최적의 해외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가격과 편의성을 높인 해외선불유심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GS25는 앞으로도 종합 라이프스타일플랫폼으로서 먹거리부터 실생활 필수템까지 판매 상품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