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대목 잡아라"…식품업계, 추석 마케팅 '러시'

등록 2024.09.08 08:00:00 수정 2024.09.08 08:00:12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식품업계,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 출시 이어져
할인 프로모션 '경쟁'…추석 맞춤 제품 마케팅

 

【 청년일보 】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한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식품업계가 대목을 맞아 관련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이번 명절을 맞아 복합 선물세트 브랜드 '더 기프트(The Gift)'를 새롭게 선보였다. 


포장재도 장인이 만든 공예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변경해 전통적이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각 선물세트마다 통일된 디자인에 종류별로 색깔만 다르게 표현했다.


이번 추석에는 고물가로 인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1~2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를 대폭 늘렸다. 특히 올해 설 명절에 처음으로 선보인 편의형 코인육수 선물세트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선물세트'는 완판된 바 있어 이번 추석에는 1분링의 선물세트 투입량을 약 20배 늘렸다.


롯데칠성음료는 1만원 내외 중저가로 구성된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감사의 마음과 정을 담은 실속있는 선물'이라는 콘셉트로 델몬트주스 제품 총 7종을 준비했다.


델몬트 1.5L 페트병 선물세트는 '애정(愛情)', '감사(感謝)' '풍요(豊饒)'라는 한자 속에 과일 이미지를 넣은 한국 전통의 멋을 담은 패키지로 꾸며졌다.


SPC 파리바게뜨는 ▲가을 보리 롤케익 ▲가을 보리 카스테라 ▲가을 보리 만월빵 등 가을의 정취를 담은 제철 원료 '가을 보리'의 풍미를 담은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또한, 행운과 풍요를 상징하는 '보름달'을 담은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전통문양 띠지, 태그 등도 함께 선보였다.


빙그레는 '콘드로이친 진액 1200', '더:단백 면역 + 케어프로틴', '닥터캡슐 장건강 골드', '아누카사과 with 콜라겐' 등 총 4종의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 할인 프로모션 '경쟁'…추석 맞춤 제품 마케팅 '한창'


본격적인 명절 연휴를 앞둔 만큼 할인 프로모션 마케팅에도 불이 붙었다.

 

먼저 샘표는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요리에센스 연두와 연두링을 오는 13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샘표의 콩발효 기술로 탄생한 100%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는 복잡한 양념 없이 요리할 수 있다. 


아워홈은 공식 온라인 자사몰인 아워홈몰에서 '구씨반가 한가WEEK'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18일까지 구씨반가 인기 제품과 적전류, 국∙탕류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10일까지 주문 건에 한해 추석 연휴 시작 전인 13일까지 배송되며, 자세한 배송 일정은 아워홈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풀무원도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에서 추석 프로모션을 17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이번 선물세트는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은 유기농, 친환경, 저탄소, 동물복지, ASC 인증 등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제품들로 구성했다.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도 13일까지 '추석 선물대첩' 기획전을 열고, 선물세트와 특별 구성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부모님 근육 및 관절, 장 건강을 위한 효(孝) 선물세트를 비롯해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멘탈케어 제품 등 신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남양유업도 18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추석선물대첩'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테이크핏', '프렌치카페', '초코에몽', '아이엠마더', '백미당'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식품업계의 한 관계자는 "최근 내수가 부진한 가운데 업계 대목인 추석을 맞아, 소비자들이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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