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룬' 활용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이벤트를 시작했다.
31일 컴투스에 따르면, 룬은 몬스터에 장착 시 공격력 증가, 피해 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고 여러 방식으로 조합해 사용할 수 있어 '서머너즈 워' 전략 전투의 핵심 아이템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이 룬을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환경을 마련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룬 고급 설정' 기능이 추가됐다. 몬스터를 선택하고 원하는 룬 세트와 주옵션 및 목표 능력치를 선택하면 최적의 조합을 추천해 준다. 세부 정보 창에는 '룬·아티팩트 점수' 항목이 추가돼, 룬과 아티팩트의 정확한 수치를 기반으로 룬을 조합하거나 육성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룬과 아티팩트 마커 일괄 지정 기능이 추가되고 부옵션 세부 검색 기능에서 최대 선택 가능 개수가 확대되는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커뮤니티에는 '덱 추천'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게임 내에서 친구, 길드원, 멘토 등에게 추천받고 싶은 내용을 메시지로 전송하면, 덱 조합은 물론 룬과 아티팩트 세팅까지 추천받아 자신의 몬스터에 곧장 적용할 수 있어 신규 및 복귀 유저들에게 더욱 큰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내달 17일까지 '황금 열쇠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며 일일 미션 점수 100점을 달성하면 황금 열쇠를 1개씩 지급하고, 매주 최대 7개의 열쇠를 획득하면 고대의 주화를 포함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총 3주간 일주일 단위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