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지난 14일 끝난 가운데 유통업계가 관련 마케팅으로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5일부터 21일까지 파스쿠찌 매장을 방문하는 수험생 고객들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포인트 앱)에서 이벤트 쿠폰을 받아 수능 수험표와 제시하면 '카사타 티라미수(쇼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17일까지 파스쿠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수험생 친구를 태그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인 '티라미수 피스타치오 라떼' 모바일 상품권을 총 100명에게 제공하는 수험생 응원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빙그레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빙그레 건강tft몰'은 11월 말까지 건강기능식품 '비바시티', '닥터캡슐 장건강 골드', '더:단백 면역플러스 케어프로틴' 제품들에 대해 수능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인기 제품인 비바시티 구미젤리 3종(루테인, 멀티비타민, 비오틴) 제품을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는데, 여기에 공식 스마트 스토어 상품 알림받기에 동의하면 할인 쿠폰이 추가로 적용, 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호텔업계 역시 수험생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소노인터내셔널은 경기 북부 유일의 5성급 호텔 소노캄 고양에서 14일부터 30일까지 합격 기원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셰프스키친'에서 수험생 본인에 한해 런치&디너 뷔페 할인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베이커리 '일라고'에서도 홀케이크 구매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모던 차이니스 레스토랑인 '죽림'에서는 수험생 포함 2인 이상 식사 시 탕수소스 돼지고기를 서비스로 증정하고, 카페 '띵킹 독'에서는 본인 대상 음료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또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에서는 14일부터 연말까지 수험생 및 고교 3학년 학생들에게 균일가로 이용 가능한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아울러 모든 할인 이벤트는 수능 수험표 및 학생증 지참 시 적용된다.
신라스테이도 수험생 가족을 위해 전용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여수와 제주 지역을 제외한 모든 신라스테이에서 이용 가능하며,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 이용 시 할인 혜택,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혜택들이 포함된다.
내년 2월 12일까지 예약 가능한 '치얼스 투 뉴 비기닝' 패키지는 ▲객실(1박)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2시) ▲조식(2인) ▲중식 혹은 석식 뷔페 수험생 이용 시 동반 1인 무료 혜택 등으로 구성된다.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필수로 지참해야 하며, 만 19세 미만의 학생은 부모 등 법정대리인과 동반 투숙 시 이용 가능하다.
이외 글래드 호텔은 14∼30일 레스토랑을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와 메종 글래드 제주의 뷔페 삼다정의 중·석식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수능 프로모션의 경우 매출과 관계 없이 수험생을 응원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진행하는 것이 더 크다"면서도 "특히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경우 잠재적 고객이기 때문에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마케팅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