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 3, 보조금 포함 2천만원대"…BYD, 한국 승용차 시장 본격 진출

등록 2025.01.16 13:27:33 수정 2025.01.16 13:27:48
최철호 기자 cch8815@youthdaily.co.kr

BYD '아토 3' 사전 예약 시작, 2월 고객 인도 전망
전국서 전시장 15곳, 서비스센터 11곳 순차 오픈

 

【 청년일보 】 BYD코리아가 16일 인천 중구에 위치한 상상플랫폼에서 BYD 브랜드 출범식을 열고 BYD코리아의 사업전략 및 신차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BYD 아시아태평양 자동차 영업사업부 류쉐량(劉学亮) 총경리는 "BYD는 2016년 이후 약 10여년 가까이 한국 시장에서 전기지게차, 전기버스 및 1톤 전기 트럭을 선보이며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인연을 맺어 왔다"며 "오늘 승용차 브랜드 출범이 한국의 친환경차 기업들과 함께 탄소 없는 모빌리티 환경 구축과 녹색경제 발전에 공동 노력하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YD코리아의 올해 판매 차량으로는 소형 전기SUV BYD 아토 3을 시작으로, 퍼포먼스 중형 전기세단 BYD 씰(SEAL), 중형 전기SUV BYD 씨라이언 7(SEALION 7) 등 총 3개 전기차 모델을 준비할 계획이다.

 

BYD코리아 승용사업 부문 조인철 대표는 "아토 3는 오늘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어 2월 중순께 고객인도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며 "씰과 씨라이언 7은 늦어도 하반기 초에는 런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은 BYD 아토 3는 지난 2022년 출시 이래 전세계 시장에서 100만대 이상 판매된 차량이다.


특히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향상된 에너지밀도를 양립시킨 BYD의 LFP 기반 블레이드 배터리를 사용해 1회 충전 시 복합 기준 321km 주행이 가능하다. 이 외에 파노라믹 선루프, V2L 등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으며 유로 NCAP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으며 안전성도 검증받았다.

 

한국 고객들의 취향과 편의를 고려해 티맵모빌리티 서비스, 국내 음악 플랫폼 플로(FLO) 등 한국 특화형 부품 및 서비스도 적용했다.

 

BYD 아토 3는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권장 소비자가격은 ▲BYD 아토 3 3천150만원 ▲BYD 아토 3 플러스 3천330만원이다


조 대표는 "아토3의 가격 책정을 위해 어제 밤까지 중국본사와 회의를 하며 고심끝에 결정했다"며 "한국 시장에 BYD 승용 브랜드를 소개하는 첫 해인 만큼 보다 많은 한국 소비자들이 BYD 전기차를 부담 없이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한국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최적화된 가격을 책정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많은 금액의 보조금을 받기는 힘들것"이라고 예상하면서도 "최대 보조금을 받을 경우 2천만원대로 구매가능 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아울러 BYD코리아는 한국 시장 첫 진출인 만큼 한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조 대표는 "긴 호흡, 장기적인 시각으로 당장의 판매량보다 안전성, 편의성, 성능 등 모든 면에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쉐량 총경리 역시 "모든 인플루언서들이 반드시 한번 방문해야 하는 매장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의 경우, 6개 공식 딜러사와 함께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주요 지역 및 도시에 15개 전시장과 11개 서비스센터를 1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BYD코리아는 브랜드 출범을 기념해 계약 선착순 1천명 고객을 대상으로 50만원 상당의 전기차 충전 크레딧을 제공한다. 또한 인천 상상플랫폼에서 오는 19일부터 2월 2일까지 2주 간 일반 시민 개방의 BYD 브랜드 전시 체험관을 운영하며 방문 고객을 대상 BYD 전기차 체험, 딜러사 상담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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