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컨셉은, 너도 나도 "건강"...식음료업계, 웰빙 트렌드 "정조준"

등록 2025.09.07 08:00:02 수정 2025.09.07 08:00:48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빙그레 캐옴, 과채주스 신제품 '당근'·'ABC' 총 2종 출시
남양유업, '초코에몽 Mini 무가당'설탕 첨가 없이 출시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유기농 레몬자몽즙' 신제품 선봬

 

【 청년일보 】 국내 식음료업계가 '건강'을 핵심 키워드로 한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빙그레는 식이섬유를 강화한 과채주스 '캐옴' 신제품을, 남양유업은 설탕을 뺀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을,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아침에주스 레몬자몽즙'을 출시하며 건강 지향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업계 전반의 제품 전략도 빠르게 변하고 있는 모습이다.

◆ 빙그레 캐옴, 과채주스 신제품 2종 출시..."식이섬유 4.4g 함유"


7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과채주스 브랜드 '캐옴'의 신제품으로 '캐옴 당근'과 '캐옴 ABC'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당근'과 'ABC' 2종으로, 과일과 야채의 진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제품 2종은 식이섬유 4.4g을 함유하고 있으며 상온 보관이 가능해 하루 한 팩으로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캐옴 당근'은 당근을 포함한 과일 2종, 야채 12종으로 만든 당근 주스로 베타카로틴 3천㎍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캐옴 ABC'는 '따옴'의 ABC(사과, 비트, 당근) 주스 레시피를 활용해 과채 맛을 구현했다.


'캐옴'은 과일주스 브랜드 '따옴'의 패밀리 브랜드로, '따옴'의 오랜 노하우를 담아 맛과 건강을 함께 고려한 과채주스 전문 브랜드다.

 

지난달, 첫 출시 제품으로 '캐옴 고농축 토마토'를 선보인 데 이어 신규 2종을 추가로 출시함으로써 브랜드 라인업을 점차 확장하고 있다.


'캐옴' 2종(당근, ABC)은 대형슈퍼 등 전국 유통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남양유업, '초코에몽 Mini 무가당' 출시..."휴대성 강화"


남양유업은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설탕 첨가 없이도 초코에몽 특유의 부드럽고 진한 맛을 살린 미니 사이즈 제품이다.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은 원유에서 유래된 당 외에 설탕을 넣지 않아 당류 5g과 칼로리 65kcal로 부담을 낮췄다. 동시에 120mL 소용량 패키지를 적용해 아이가 직접 손에 쥐고 마시기 쉽고, 성인도 간식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휴대성과 편의성도 강화돼 야외활동에도 적합하다.


'초코에몽 Mini 무가당'은 쿠팡과 남양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스토어에서는 포토리뷰 이벤트를 통해 네이버 포인트와 '초코에몽 프로틴' 경품도 제공된다.


남양유업의 대표 가공유 브랜드 '초코에몽'은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초코에몽 프로틴', 아이스크림 '초코에몽 아이스홈', 초코에몽 초코 생크림빵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왔다.


 

 

◆ "저속노화 트렌드 겨냥"...서울우유, '아침에주스 유기농 레몬자몽즙'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신제품 '아침에주스 유기농 레몬자몽즙'을 출시했다.


'아침에주스 유기농 레몬자몽즙'은 물을 한 방울도 넣지 않고 과일의 껍질부터 씨까지 통째로 착즙한 과채주스다. 농축하지 않은 과즙을 그대로 착즙해 살균, 포장한 NFC(Not From Concentrate) 방식으로 생산해 과일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비타민C의 상징인 '레몬'은 리모넨, 구연산, 마그네슘 등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를 돕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다이어트 과일로도 잘 알려진 '자몽'에는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등 세포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분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농약, 화학비료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유기농 과일만을 사용했고, 레몬과 자몽을 6대 4의 비율로 배합했다.

 

또, 한 번에 먹기 좋은 20g 용량의 액상 스틱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아침에주스 유기농 레몬자몽즙'은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식음료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단순한 일시적 트렌드가 아니라 장기적인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에 업계 전반에서 무가당, 저칼로리, 고식이섬유, 유기농 등 건강 키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포트폴리오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는 건강과 맛, 간편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이 경쟁력의 핵심이 될 것"이라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K-푸드의 건강성을 앞세운 차별화 전략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