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삼양식품은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563억원, 영업이익 26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과 영업익이 각각 29%, 73% 증가한 역대 최고 실적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라면 수요 증가가 호실적으로 이어졌다.
해외 매출은 비축용 수요가 확대되고 물류 차질을 우려한 거래선의 주문이 이어지면서 49% 증가한 773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한국의 라면 수출에서 삼양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43%에서 올해 1분기 49%로 높아졌다.
국내 매출은 790억원으로 15% 증가했다. 삼양식품은 코로나19가 확산한 2월 말부터 발주량이 이전보다 2배 이상 증가하고 소비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라면 수요가 늘어난 결과라고 설명했다.
수출 비중 확대와 코로나19로 인한 마케팅 비용 감소로 전체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늘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 해외에서 안정적인 판매망 구축과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는 한편, 국내에선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와 SNS 마케팅 강화, 불닭 브랜드 협업 등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