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순환재택근무제 도입…"비대면 업무환경 구축"

등록 2020.06.08 09:21:23 수정 2020.06.08 09:25:24
길나영 기자 gil93@youthdaily.co.kr

본사 각 부서 인원, 4개 조로 나눠 일주일씩 번갈아 재택근무
"재택근무 정례화…본사 임직원의 약 25%가 상시 재택근무"

 

【 청년일보 】 롯데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순환 재택근무제를 도입하는 등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본사 각 부서 인원을 4개 조로 나눠 일주일씩 번갈아 가며 재택근무를 하는 순환재택근무제를 이날부터 시행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재택근무 정례화로 본사 임직원의 약 25%가 상시 재택근무를 하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또 본사 외부에 별도의 업무 공간을 마련해 사무실 근무 인원의 약 20%가 외부에서 근무하도록 하고 사무실 근무자 간 거리도 최대한 확보하도록 좌석을 조정해 근무 밀집도를 완화한다.

롯데면세점은 순환 재택근무와 사무공간 이원화로 본사 근무 인원을 기존 대비 55% 수준에서 유지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본격화한 3월부터 스마트 화상회의 시스템을 도입해 서울 본사와 지방 영업점, 해외 법인·사무소 간 소통에 활용하고 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경영지원부문장은 "'스마트 워크' 체제로 전환은 더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조치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비대면 업무 시스템을 확대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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