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면세점은 27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인터넷면세점에 ‘화베이’를 도입한다. 화베이는 최근 중국 젊은층에서 이용이 늘고 있는 온라인 결제서비스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 자회사인 앤트그룹이 운영 중이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이 화베이를 도입한 이유는 코로나19 종식 이후 중국인 관광객이 돌아올 것을 대비하기 위해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의 경우 중국인 매출 중 20~30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약 80%를 차지할 정도로 젊은 소비자들의 영향력이 크다.
화베이는 한도액 범위에서 대출 서비스를 이용해 물품을 구매하는 방식이다. 소액부터 시작해 상환여부에 따라 신용한도가 올라가며, 연 12회 할부 결제가 가능하다.
화베이는 중국에서 2015년에 첫 도입한 이후 지난해 말 기준 이용자가 4억명을 넘어설 정도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정민 롯데면세점 플랫폼사업부문장은 “이번 화베이 서비스 도입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관광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