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소비자상담 급증…2년새 33배 늘었다

등록 2018.01.18 14:01:56 수정 2018.01.18 14:01:56
나주환 기자 joo2110@youthdaily.co.kr

<뉴스1>

암호화폐(가상화폐) 열풍이 몰아치면서 관련 소비자상담도 급증하고 있다.

홍철호 자유한국당 의원에 따르면 소비자원은 지난 2015년부터 올해 1월까지 암호화폐 관련 상담을 총 122회 실시했다. 2015년과 2016년 상담 건수는 각각 3건, 6건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99건으로 크게 늘어났다. 2년 동안 33배 급증한 것이다.

지난해 부당행위 등 가상화폐 피해구제 신청은 11건이었으며, 이번 달엔 2건이었다. 13건의 구제 신청 중 4건은 부당행위가 시정된 것으로 조사됐다.

홍 의원은 "가상화폐 부당행위 피해자들은 조속히 한국소비자원 또는 관계 금융소비자단체 등에 상담을 요청해 구제를 받아야 한다"며 "정부는 가상화폐 피해 상담·구제 대책을 조속히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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