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보험 사업비 구조 개선"...KB생명 '알기쉬운 종신보험'으로 고객 이익 강화

등록 2021.08.12 23:55:08 수정 2021.08.12 23:55:18
최시윤 기자 chongi21@youthdaily.co.kr

고객관점 상품철학 바탕으로 설계...사업비 낮추고 계약 초기 적립금 개선

 

【 청년일보 】 KB생명보험은 고객관점의 상품철학을 바탕으로 설계된 ‘(무)KB, 알기쉬운 종신보험’이 업계와 소비자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KB생명보험은 12일 고객 혜택(Benefit) 중심의 종신보험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지난 6월 출시한 '알기쉬운 종신보험'이 그동안의 종신보험상품의 사업비 구조를 개선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종신보험의 경우 고사업비∙복잡한 이율구조∙명확하지 않은 환급금 구조 등을 고객에게 제시했다면, 이 상품은 투명하게 정보를 공유해 어려운 상품 구조를 소비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개선했다.

 

사업비를 낮추고 계약 초기 적립금을 개선한 구조를 적용, 기존 종신상품 대비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성별, 연령별로 상이했던 해지환급율 지급방식을 동일하게 개선했으며, 최저보증해지환급율을 적용해 판매인이 고객에게 상품구조의 명확한 설명을 할 수 있게 했다.

 

KB생명은 고객관점 상품철학을 바탕으로 근본적 변화를 모색하고 CPC(고객∙상품∙채널)관점에서 핵심 고객이 필요에 맞춰 보험계약대출이 용이할 수 있도록 했다.

 

KB생명은 이 외에도 비대면을 통한 보험 가입 니즈 증대 등 시장 환경의 변화에 대응해 온라인으로 종신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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