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호밍스, 부대찌개 등 신제품 2종 출시…"라인업 확대"

등록 2023.01.16 10:06:29 수정 2023.01.16 10:15:09
오시내 기자 shiina83@youthdaily.co.kr

집에서 즐기는 고품질 메인 요리…영양과 식감 살린 급속 냉동
호밍스 국물요리 4종·구이&볶음 8종·신제품 2종… 14종 라인업

 

【 청년일보 】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는 메인 요리 밀키트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요리는 '궁중식 간장양념찜닭'과 '햄&고기듬뿍 부대찌개'다.  

 

청정원 호밍스는 많은 수의 반찬보다 메인 요리를 중심으로 식사하는 취식 트렌드에 착안해 전문점 수준의 메인 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국·탕·찌개류를 비롯해 볶음·구이 등의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궁중식 간장양념찜닭'은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간장과 마늘을 넣어 만든 달콤짭조름한 간장 소스에 매콤한 맛을 더해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여기에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납작당면도 포함돼 있어 풍성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햄&고기 듬뿍 부대찌개'는 햄과 소시지, 그리고 식감 좋은 돼지고기를 아낌없이 넣었다. 특히 청정원에서 만든 햄과 소시지를 사용하여 안심할 수 있으며, 갈지 않은 통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진한 사골육수와 '종가' 묵은지를 넣어 깊고 개운한 맛의 국물에, 탱글한 우동사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손질된 생고기와 생야채를 급속 냉동해 담아 재료의 영양과 식감이 그대로 살아 있으며, 요리에 필요한 모든 식재료와 양념, 부재료가 함께 동봉돼 있어 따로 재료 손질이나 준비 과정의 번거로움도 없다. 

 

또한, 다른 밀키트 제품과는 달리, 내용물이 오로지 세 팩으로만 구성돼 있어 조리가 빠를 뿐만 아니라 버려지는 포장재도 줄였다. 
 

가정 및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궁중식 간장양념찜닭'과 '햄&고기듬뿍 부대찌개'는 웍이나 냄비에 각 제품의 레시피에 맞는 양의 물과 함께 소스와 재료 등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근사한 한 끼가 완성된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메인 요리 위주로 식사하는 취식 트렌드에 맞춰 호밍스 메인 요리 제품을 새롭게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하게 됐다"며 "가정에서도 전문점 못지 않은 메인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고품질의 밀키트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 호밍스 메인 요리 제품은 지난해 5월 론칭 이후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 누적 매출액 150억 원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국물요리 4종·구이&볶음 8종·신제품까지 14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