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보스 '림보' 등 여름 2차 업데이트 실시

등록 2024.07.18 16:37:23 수정 2024.07.18 16:37:23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신규 보스 업데이트…신규 '광휘의 보스 세트' 반지 부위 등으로 보상 구성
'EXP 교환권'·'극한 성장의 비약' 성장 지원 이벤트 '버닝 익스프레스' 실시
'여름 2차 이벤트' 오픈·6차 전직 'HEXA 스탯 II' 개방·각종 개선 사항 적용

 

【 청년일보 】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신규 보스 '림보' 등 대규모 여름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8일 넥슨에 따르면, 근원의 힘으로 만든 심상공간에서 전투를 펼치는 보스 몬스터 '림보'는 285레벨 이상 캐릭터로 최대 3인까지 파티를 꾸려 도전할 수 있다.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으로는 신규 '광휘의 보스 세트' 장비 '근원의 속삭임' 반지 및 '에테르넬 세트' 장비 신발, 장갑, 망토 중 하나와 교환 가능한 '욕망의 에테르넬 방어구 상자' 등이 구성돼 있다.


아울러 넥슨은 신규 보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격파 미션 '근원의 폭주'를 진행한다. 내달 12일까지 '림보' 처치 성공 시 '파도치는 근원' 의자 및 '스펙터 가면' 얼굴 장식을 지급한다.


또, 이달 19일 오후 7시부터 내달 12일까지 '하드' 난이도 림보가 격파되면 '근원의 폭주' 이벤트의 시작 퀘스트를 완료한 모든 이용자에게 '뽀송·홍조 꽃잎 스킨 교환권', '준비된 정령의 펜던트 교환권(30일)'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군단장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진행 중인 '기억 속의 한 페이지'의 2차 이벤트를 오픈한다. 군단장 에필로그가 공개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모든 이야기 감상 시 '기억 속 축제의 서' 의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대량의 경험치가 주어지는 '반 레온의 정예 검술' 및 '정령의 감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레벨 범위 몬스터 1천마리를 처치하는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대량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한 'EXP 교환권' 및 249레벨 이하 캐릭터에게 사용 시 즉시 레벨 상승이 가능한 '극한 성장의 비약'을 제공하는 '버닝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이벤트 필드에서 100레벨까지 매우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제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6차 전직 능력치 성장 시스템 중 하나인 'HEXA 스탯 II'를 개방한다. 또, 자동 정렬 및 최소화, 즐겨찾기 기능 등 버프 표시 형태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버프 표시 설정 시스템을 추가하고, 시각 장애 이용자를 위한 '음성 거짓말탐지기'를 도입해 게임 접근성을 높인다. 동시에, 내달 12일까지 버닝월드에서 일반월드로 캐릭터를 옮길 수 있는 1차 사전 월드 리프 기간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주간 보스 몬스터에게서 주어지는 '주간 강렬한 힘의 결정' 아이템의 캐릭터당 주간 판매 가능 횟수를 12개로 제한하는 대신 보스 난도가 높을수록 결정석 아이템의 판매 가격을 높여 보스 콘텐츠 부담을 줄인다. 또한, 기존 '칠흑의 보스 세트'와 신규 '광휘의 보스 세트'에 적용할 수 있는 '익셉셔널 강화' 시스템을 '익셉셔널 해머'로 사용하도록 개편하고 해당 아이템을 익셉셔널 강화가 적용된 아이템에서 추출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메이플스토리' 대규모 여름 2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