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인 소외 문제 해결"...하나은행, '어르신을 위한 움직이는 하나은행' 운영

등록 2024.08.25 18:09:49 수정 2024.08.25 18:10:05
김두환 기자 kdh7777@youthdaily.co.kr

하나은행, 금융소외계층 위한 사회적 책임 이행

 

【 청년일보 】 하나은행이 비대면 금융거래 확대로 금융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25일 비대면 금융거래 확대로 금융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비(非)수도권 시니어 손님을 위한 이동점포 '어르신을 위한 움직이는 하나은행'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어르신을 위한 움직이는 하나은행’은 상대적으로 점포수가 적어 은행 방문에 불편함을 겪고 계신 비수도권 지역 시니어 손님들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통해 스마트 창구, 포터블 단말기, 카드 즉발기 등이 탑재된 차량으로 매주 1회 광주광역시 소재 ‘효령노인복지타운’과 ‘빛고을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통장개설 및 재발행 ▲체크카드 신규 및 재발급 ▲연금 수령 및 입출금 업무 등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은행 방문이 어려운 금융 사각지대에 계신 시니어 손님들의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어르신을 위한 움직이는 하나은행을 다양한 비수도권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금융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2월 경기도 고양시 소재 ‘탄현역 출장소’를 새롭게 탈바꿈해 ‘시니어 특화점포’를 신설한 바 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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