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풀무원 계열의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영덕군과 영덕산림조합이 품질을 보증하는 프리미엄 자연산 송이를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자연산 송이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올가의 이번 기획전은 지난 8월 영덕군∙영덕군산림조합과 체결한 '관내 우수 농수임산물의 유통 활성화 및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가는 송이 최대 산지인 경북 영덕군에서 생산하는 자연송이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과 자연송이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매출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영덕 자연산 송이는 소나무 숲에서 동해 바다의 해풍을 맞으며 자라 육질이 단단하고 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연산 송이버섯은 채취 기간이 짧고 생산량이 한정적으로, 희소가치가 높아 선물용으로도 많이 쓰인다.
이번 올가 '프리미엄 자연산 송이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연산 송이는 등급에 따라 '자연송이 1등품 1kg∙500g'과 '자연송이 3등품 300g'으로 구분된다.
1등품은 길이가 8cm 이상이며, 갓이 펴지지 않고 곧고 길쭉한 형태다. 3등품은 길이 6cm 미만의 생장이 정지된 송이들로 분류된다.
1등품 제품은 주문 시 영덕 산지에서 바로 배송되며, 3등품 제품은 오는 18일부터 올가홀푸드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동희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 팀장은 "프리미엄 식재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영덕군이 자랑하는 지역 특산물인 자연산 송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지역 농수임산물의 가치 향상과 소비 촉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