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한국·대만 매출 1위…2주년 업데이트로 글로벌 '역주행'

등록 2024.11.01 17:57:31 수정 2024.11.01 17:57:31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한국·대만 1위 및 일본 2위 등 주요 시장 최상위권 재진입
북미에서 최고 매출 순위 13위 기록…글로벌 인지도 확인
풍성한 콘텐츠·파격적인 혜택…니케 2주년 맞은 팬심 고조
시프트업 "니케, 中 판호 획득…글로벌 영향력 확대 기대"

 

【 청년일보 】 시프트업은 자사가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과 대만에서 앱스토어 매출 1위, 일본에서 2위, 그리고 북미에서 13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니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매출 차트 최상위권을 재진입하며, 지난 여름 업데이트에 이어 다시 한번 높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북미 시장에서의 성과는 니케가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전역에서 강력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팬들의 기대를 반영한 신규 콘텐츠와 파격적인 2주년 혜택, 확장된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승리의 여신: 니케'가 그동안 쌓아온 인기를 더욱 확고히 했다.


니케는 지난 2022년 11월 출시 직후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한 이래, 지난 2년간 꾸준히 매출 최상위권에 오르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일본 시장에서 거둔 이 성과는 시프트업의 '자체 IP'가 가진 경쟁력을 입증하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중국에서 판호를 획득함에 따라 본격적인 글로벌 확장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중국 진출을 통해 더욱 폭넓은 시장에서 니케의 흥행이 기대되며, 시프트업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유형석 시프트업 디렉터는 "2주년을 맞아 준비한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지난 2년간의 성과는 모두 지휘관 여러분의 성원 덕분이며, 앞으로도 기대에 부응하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프트업은 출시 후 꾸준히 팬층을 확보하며 강력한 IP로 자리 잡은 '니케'뿐만 아니라, 또 다른 플랫폼에서 활약 중인 '스텔라 블레이드'를 통해 자사의 IP 라인업이 지닌 경쟁력과 확장성을 입증하고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