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에 대한 중장년층 이용 건수가 4배 이상 신장하며 4060 맞춤형 마케팅이 효과를 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올해 11월 30일까지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서비스 이용건수가 약 5배 신장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4060세대 이용건수는 4배 이상, 이벤트 기간에는 최대 20배까지 증가하는 등 중장년층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선물 수요가 급증했다.
4060세대가 가장 많이 선물한 품목은 명절 선물 수요의 영향으로 식품(25%)이 차지했으며, 뷰티(20%), 패션(15%)이 뒤를 이었다. 인기선물 1위는 ‘커피 기프티콘’이었으며, 2위는 ‘디올 립스틱’, 3위는 ‘나이키 신발’이 차지했다.
TV홈쇼핑에서는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선보인 프리미엄 선물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1위 상품은 무항생제 한우를 사용한 ‘설성목장 한우곰탕’, 2위는 미국 가전 브랜드 샤크닌자의 ‘닌자 무선 블렌더’, 3위는 독일 치약 ‘라카루트 치약’이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Thanks 2024 연말선물대전’ 특집전을 진행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롯데 모바일상품권(5만원 이상 5천원, 10만원 이상 1만원)을 증정한다.
TV홈쇼핑에서는 명품, 뷰티, 헬스케어 등 효도·선물용품을 집중 편성한다.
10일 산타, 트리 등의 디자인으로 연말 홈파티에 활용하기 좋은 ‘빌레로이앤보흐 토이딜라이트’ 접시를, 12일 ‘최유라쇼’에서는 프랑스 직수입 ‘에르메스 어메니티’ 향수, 인기 마사지기 ‘테라바디 테라건 프라임’ 등 프리미엄 선물용품을 선보인다.
14일에는 주름, 모공 개선 등 높은 기능성으로 입소문을 타며 ‘품절대란’을 일으킨 ‘VT PDRN 리들샷’을 론칭한다. 모바일TV ‘엘라이브’는 겨울 인기 슈즈 ‘어그’, 독일 직수입 ‘알프 뉴트리션 철분제’ 등 연말 선물 특집방송을 열고,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롯데리아 불고기세트’ 기프티콘을 추가로 증정한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