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SK브로드밴드, 피해구제 신청 21.7건 최다"

등록 2024.12.06 08:51:27 수정 2024.12.06 08:52:01
이창현 기자 chlee3166@youthdaily.co.kr

주요 4개 인터넷서비스 사업자 대상 피해구제 신청 67.6%

 

【 청년일보 】 국내 4대 인터넷서비스 사업자 가운데 SK브로드밴드의 가입자 대비 소비자 불만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접수된 인터넷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447건으로 전년(384건) 대비 16.4% 늘었다. 이 가운데 주요 4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피해구제 신청이 67.6%인 302건에 달했다.

사업자별로 보면 KT가 109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SK브로드밴드가 76건, LG유플러스 63건, SKT 54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다만, 가입자 100만명당 건수로 환산하면 SK브로드밴드(가입자 수 350만명)가 21.7건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어 SKT(342만명) 15.8건, LG유플러스(516만명) 12.2건, KT(983만명) 11.1건 등 순이다.

 

합의율도 LG유플러스(76.2%), SK텔레콤(74.1%), KT(73.4%) 등 3개사가 모두 70%선을 넘었으나 SK브로드밴드(61.8%)는 60%대로 미진했다.

 

전체 피해 구제 신청 건수를 사유별로 보면 계약해제·해지 시 과다한 위약금이 174건(38.9%)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사은품 미지급·환수 등 계약불이행 106건(23.7%), 해지 누락·직권해지 등 부당행위 59건(13.2%), 과다 요금 48건(10.7%), 낮은 품질 29건(6.5%) 등의 순이었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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