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부터 한정판 굿즈까지"...치킨업계, 프로모션도 '천차만별'

등록 2025.02.15 08:00:01 수정 2025.02.15 08:00:07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BBQ, 금요일마다 '자사앱' 이용 시 시그니처 메뉴 할인
교촌치킨, 오는 26일까지 ‘싱글윙 달콤세트’ 한정 판매
굽네치킨, '시카고 딥디쉬 피자' 신규 광고 공개 및 할인
노랑통닭, 한정판 차은우 포토카드 증정 프로모션 진행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업계가 2월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할인 이벤트부터 신메뉴 출시, 한정판 굿즈 증정 등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


15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매주 금요일마다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 주문 시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된다.

 

할인 쿠폰은 BBQ 앱이나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 발행돼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기타 할인 쿠폰 또는 기프티콘과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도 올해 새롭게 출시된 신메뉴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싱글윙 달콤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교촌은 지난달 치킨 메뉴 '싱글시리즈'를 선보이고, 지난 7일 디저트 카페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협업한 디저트 메뉴 '교촌X노티드 츄러스'를 출시한 바 있다. 고객들이 교촌의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신메뉴 라인업을 확장했다.


'싱글윙 달콤세트'는 싱글시리즈(2팩)와 교촌X노티드 츄러스(5개입)로 구성된다.


이번 세트는 싱글시리즈 맛에 따라 교촌싱글윙 달콤세트, 레드싱글윙 달콤세트, 교촌·레드싱글윙 달콤세트 총 3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오는 26일까지 전국 교촌치킨 매장에서 한정 판매되며 특히 교촌치킨앱에서 '싱글윙 달콤세트'를 포장 또는 배달 주문한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할인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촌치킨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굽네치킨의 오븐피자 베스트셀러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신규 광고를 공개하고 할인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에 공개된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새로운 광고에서는 다섯 가지 치즈가 아라비아따 소스와 어우러지는 풍미가 강조됐다.


이번 신규 광고는 굽네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굽스터'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굽네치킨은 '시카고 딥디쉬 피자'의 신규 광고 공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2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단품 또는 오븐치킨 베스트셀러와 함께 세트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굽네치킨 자사 홈페이지 또는 배달의 민족 앱에서 할인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브랜드 모델인 차은우의 이미지가 담긴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포토카드는 총 3종으로, 차은우와 노랑통닭이 함께한 브랜드 화보 및 '갈릭 인 더 딥' 출시 캠페인 당시 화제가 됐던 이미지가 담겨 있다. 특히 포토카드 뒷면에는 차은우의 사인이 인쇄돼 있다. 뿐만 아니라, 멤버십 앱 주문 시 함께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노랑통닭 멤버십 앱과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멤버십 앱을 통해 주문 시 차은우 포토카드 3종 모두와 스페셜 쿠폰이,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하는 경우 차은우 포토카드 1종과 스페셜 쿠폰이 증정되며 포토카드 종류는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오는 17일부터 내달 2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되며, 포토카드는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포토카드 수량이 소진되는 경우 프로모션은 자동 종료된다.


치킨업계 관계자는 "최근 배달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격 혜택뿐만 아니라 신메뉴 개발, 브랜드 콜라보, 한정판 굿즈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