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취향 저격"...식품업계, 봄 맞이 신제품 출시 '러시'

등록 2025.02.22 08:00:02 수정 2025.02.22 08:00:08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식품업계, 봄 맞아 이색 신제품 선보여…시즌 분위기 없이 다양한 선택의 폭 넓혀
음료 시장 이색 메뉴 격돌…hy·남양유업·빙그레 등 소비자 취향 저격 신제품 '러시'
어린이 브랜드 제품들도 속속 새제품 선보여…풀무원·하림, 맛+영양 '투트랙 전략'

 

【 청년일보 】 식품업계가 봄을 맞아 이색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꼭 봄 시즌 분위기를 담지 않아도, 새로움을 강조한 상품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가겠다는 포부다.

 

◆ 식품업계, 봄 맞아 이색 신제품 선보여…'새로움' 강조한 상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 넓혀

 

2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SPC 배스킨라빈스는 세계적인 바리스타 패트릭 롤프(Patrik Rolf)와 함께 개발한 '슈가밤(Sugar Bomb) 커피'를 출시했다.

 

'패트릭 롤프'는 2년 연속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에 진출한 로스터 겸 바리스타로, 향미와 생두 본연의 맛을 자랑하는 노르딕 스타일 커피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그는 지난해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Nutty&Long After'를 콘셉트로 카페 브리즈(Café Bris) 스페셜 에디션 원두를 개발하기도 했다.

 

이번 신제품은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 원두를 결합한 메뉴로, K-스타일 라떼 콘셉트의 대중적인 맛으로 기획됐다.

 

 

또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도 오준탁 셰프와 협업한 치킨 버거 2종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쉐이크쉑이 새롭게 시작하는 '퀘스트 키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퀘스트 키친'은 '더 맛있는 버거를 위한 도전'을 주제로 개성 있는 셰프와 함께 쉐이크쉑의 버거를 재해석한 프로젝트다.

 

이번 '퀘스트 키친'의 도전과제는 치킨 버거로, 닭 요리 전문 레스토랑 '남영탉'의 오준탁 셰프와 협업했다.

 

남영탉의 대표 메뉴인 '펜킹탉'과 '서양탉'을 쉐이크쉑 치킨 버거에 접목해 ▲치킨 패티와 라임 칠리 소스, 나쵸칩이 밸런스를 이루는 '라임 칠리 탉' ▲바질 페스토와 간장 발사믹 소스, 허브 슬로우 피클이 어우러진 '바질 페스토 탉' 등 2종의 신메뉴를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4월까지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아울러 농심은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 신제품 '누들핏 튀김우동맛'을 오는 24일 출시한다. 누들핏 튀김우동맛은 가쓰오부시와 미역으로 우려낸 '농심 튀김우동(1990년 출시)' 고유의 국물맛과 칼로리 부담이 적은 '누들핏'의 장점을 합친 제품이다.

 

녹두가 들어간 가늘고 투명한 당면으로 130kcal의 낮은 칼로리를 구현했고, 식단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1천500mg을 함유했다.

 

◆ 음료시장 이색 메뉴 격돌…hy·남양유업·빙그레 등 소비자 취향 저격 신제품 '러시'

 

음료 신제품들도 눈여겨 볼 만하다. 먼저 hy는 위(胃) 건강식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발효유 '윌 작약'을 선보였다.

 

윌 작약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출시 이후 hy가 쌓아온 위 건강 연구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특히 브랜드 최초 이중제형 설계로 정제와 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제형에 따라 각기 다른 위 건강 개별인정형 소재를 적용해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이는 국내 이중제형 제품 중 윌 작약이 유일하다.

 

액상은 장(腸)과 위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복합기능성으로 설계했다. 자체 개발 특허 유산균 'HP7'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윌 작약은 이미 17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했으며 프레시 매니저 또는 온라인몰 '프레딧'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또 남양유업은 건강한 단맛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단백질과 콜라겐을 더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이하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라인업을 확장한 것으로, 설탕·당류를 배제하면서도 단백질과 콜라겐을 더해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은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를 사용해 당류가 '제로(0)'인 동시에, 미국산 농축 산양유 단백 분말과 저분자 피시 콜라겐을 배합해 차별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남양유업은 다양한 단백질원을 분석한 결과, 용해성이 우수하고 소화 흡수에 용이한 산양유 단백질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빙그레는 50년 유제품 노하우를 담아 신제품 초코 드링크 '왕실초코'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초코와 카라멜 시럽이 어우러진 색다른 풍미가 특징이다.

 

신제품 '왕실초코'는 190ml 용량으로 출시되며, 순차적으로 모든 유통 채널에 입점해 소비자들이 쉽게 만나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어린이 브랜드 제품들도 속속 새제품 선보여…풀무원·하림, 맛과 영양 '투트랙 전략'

 

어린이용 신제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먼저 풀무원식품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비타민을 더한 어린이용 음료 '비타미니즈' 3종(딸기, 망고, 자두)을 출시했다.

 

신제품 '비타미니즈'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비타민B1, 비타민C, 비타민D 등 3가지 비타민을 함유한 어린이 혼합음료로 과일 본연의 단맛을 한 팩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식품의약품안전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비타미니즈'는 무균 충진 시스템에서 제조돼 실온에서 9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멸균 종이팩 포장으로 구성했다.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영양 간식 '컬러 핫도그' 2종을 내보였다. 컬러 핫도그는 '설렘가득 핑크 딸기 핫도그'와 '알알톡톡 노랑 옥수수 핫도그'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 소시지를 훈연하지 않고 물에 삶은 것이 특징이다. 네덜란드식 핫도그로 불리는 프리칸델 방식으로 케이싱(껍질) 처리를 하지 않아 소시지 본연의 맛이 살아있다.

 

또한,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먹을 수 있도록 소시지에 국내산 당근을 넣어 채소의 영양까지 챙겼다. 빵 부분은 국산 1급A 우유로 반죽해 카스텔라 식감으로 완성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