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대목 "정조준"...주류업계, 추석 선물세트 출시 '봇물'

등록 2025.10.03 08:00:02 수정 2025.10.03 08:00:11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선물세트 3종 출시..'오크25' 추가
골든블루, 사피루스·다이아몬드 선물 세트 2종 한정 출시
국순당, '백세주 선물세트' 등 출시..."전용잔과 함께 구성"

 

【 청년일보 】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주류업계가 선물세트를 잇따라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하이트진로, 골든블루, 국순당 등 주요 주류기업들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부터 전통주, 한정판 패키지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내놓으며 명절 소비심리 공략에 나서는 모습이다.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추석 선물세트 3종 출시


3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올해 처음으로 '일품진로 오크25'를 추가해 더욱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로 선물세트를 기획했다.


먼저, '일품진로 오크25(알코올 도수 25도)' 선물세트는 375ml 3병과 전용 온더락잔 2개로 구성했다. '일품진로 오크25'는 목통 숙성 원액만을 하이트진로의 독자적인 노하우로 블렌딩했다.


'일품진로 오크43(알코올 도수 43도)' 선물세트는 375ml 2병과 온더락잔 2개로 구성했다. '일품진로 오크43'은 12년 이상 목통 숙성 원액을 블렌딩해 깊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일품진로(알코올 도수 25도)' 선물세트는 375ml 3병과 온더락잔 2개를 담았다. '일품진로'는 향과 풍미가 보다 뛰어난 중간 원액만 사용해 영하의 온도에서 잡미, 불순물을 걸러내는 냉동여과공법 후에 숙성 기간을 거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일품진로 추석 선물세트 3종은 전국 대형마트, 농협 등 가정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골든블루, 추석 맞아 선물 세트 2종 한정 출시


골든블루는 추석을 맞아 '골든블루' 선물 세트 2종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물 세트는 '골든블루 사피루스 패키지'와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패키지' 2종이다.


'골든블루 사피루스 패키지'에는 450ml 용량의 '골든블루 사피루스' 1병과 하이볼잔 1개,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전용 코스터가 포함돼 있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패키지'는 450ml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1병과 스월링 글라스 1개, 코스터 1개로 구성됐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눈길을 끈다. 골든블루는 각각의 패키지에 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컬러를 적용해 제품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골든블루 사피루스 패키지'는 다크 네이비 컬러로 정제된 브랜드 이미지를 담았으며,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패키지'는 오렌지 컬러를 적용해 '골든블루'의 진취적인 감성과 차별화된 존재감을 강조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국순당, 추석 맞아 다양한 '백세주 선물세트' 출시


국순당은 추석을 맞아 우리나라 대표 약주인 백세주를 다양한 음용 상황에 맞게 도자기 잔, 온더락 잔, 유리 잔 등 전용잔과 함께 구성한 다채로운 '백세주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 세트, 사라진 우리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세트',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 등 '국순당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백세주 VIP 선물세트'는 백세주와 국순당이 테이블웨어 브랜드 소일베이커와 협력해 개발한 도자기 전용잔으로 구성됐다. '백세주 온더락 잔 선물세트'는 백세주 고유의 병 모양과 특유의 질감을 구현한 백세주의 헤리티지를 담은 온더락 잔이 들어 있다.


'백세주 도자기 잔 선물세트'는 하얀 도자기 잔에 블랙계열의 수묵화 기법의 '百'을 인쇄한 도자기잔이 들어 있으며, 이외에도 전용 유리잔과 함께 구성한 '백세주 선물세트'도 준비됐다.


'국순당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국순당이 복원한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에 우리 조상들이 즐기던 술로 구성됐다.


한정 수량으로 출시하는 10년 숙성 증류소주 '려 2013 本' 세트도 선보인다. 지난 2013년에 증류한 원액을 10년 동안 장기 숙성했으며, 한국 전통 자개 공예인 나전칠기를 모티브로 검은 말을 자개 문양으로 섬세하게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증류주인 '백세고百歲膏'도 추석을 맞아 일정 수량 선보인다. 옛 문헌에 소개된 향미가 향상된 좋은 술을 만드는 제법으로 빚은 쌀증류소주원액과 5년 숙성한 백세주술지게미증류원액을 그대로 브랜딩했다. 국순당 50주년과 백세주 30주년을 기념해 한정 수량 생산 후 명절에 맞춰 일정 수량씩만 판매 중이다.


명절 차례상에 필요한 차례주 '예담'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이제는 술의 맛뿐만 아니라 전용잔, 디자인, 브랜드 스토리까지 포함된 '경험의 완성도'가 소비자 선택의 중요한 기준으로 떠올랐다"며 "업계도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한정판과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전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35길 4-8, 5층(당산동4가, 청년일보빌딩)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회장 : 김희태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