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파리바게뜨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앞두고 '수능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한 입에 붙세! 너의 빛이 펼쳐질 시간'을 슬로건으로 수험생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대표 제품인 '한 입에 붙세'는 부드러운 빵 사이에 크림을 샌드한 프랑스 전통 디저트 '붓세(Bouchee)' 6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제품명에 작은 디저트를 의미하는 프랑스어 '붓세'를 합격을 기원하는 '붙세'로 재치 있게 표현했다. '플레인', '딸기', '치즈' 세 가지 맛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합격과 행운의 의미를 담은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떡하니 합격', '찰떡같이 합격해엿', '달콤하게 합격예감', '한입에 합격 초코 찰떡 세트', '클로버 롤리팝', '파바 쑥떡쿠키' 등이 있다.
부담 없이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믹스 넛츠 파이'는 선물하기 좋은 사이즈(21cm)와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 미니 사이즈(10cm) 2종으로 출시된다. 또한 '한입에 쏙 호박엿'과 '한입에 쏙 잣엿'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인생의 중요한 시기를 앞둔 수험생들이 노력의 결실을 맺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모든 수험생들이 빛나는 미래를 펼쳐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