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유통업계 주요기사] 새벽배송 만족도 조사 첫 시행...KT&G ‘ESG 평가’서 A등급 外

등록 2020.10.07 18:00:00 수정 2020.10.07 18:00:00
박정식 기자 jspark@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KT&G가 올해 세계적인 투자정보 기관인 MSCI에서 실시한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지난해 받았던 BBB등급과 비교해 한 단계 상승한 수준. MSCI는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한 경영환경을 평가한 결과 KT&G의 ‘제품안전 및 품질’, ‘공급망 노동기준’, ‘지배구조’ 분야를 높이 평가했다.

 

GS25와 롯데제과는 아이들의 안전과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활동을 펼쳤다. GS25는 아이들의 안정 예방에 앞장서기 위해 아동안전지킴이집을 기존 600여개에서 3000여개로 점포를 확대했고, 롯데제과는 부산 기장군 방곡초등학교에 놀이공간인 ‘스위트스쿨’ 1호를 개관했다.

 

◆ KT&G, MSCI ESG 평가서 A등급 받아

 

KT&G는 7일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에서 실시한 ESG(Environment Social and Governace)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혀.

 

MSCI 평가 결과에 따르면 KT&G는 지난해 BBB 등급에서 올해 한 단계 상승한 A등급. ‘제품안전 및 품질’, ‘공급망 노동기준’, ‘지배구조’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KT&G 관계자는 “앞으로도 선진화된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함.

 

◆ 소비자원, 새벽배송 만족도 조사 첫 시행

 

한국소비자원은 7일 새벽배송에 대한 첫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펼친다고 밝혀. 이를 위해 소비자원은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조사 협업기관으로 선정.

 

조사 대상 기관은 쿠팡과 마켓컬리, SSG닷컴 등 3곳이며, 이달 중 협업기관과 논의 거쳐 조사 항목에 대한 세부사항을 정하고 온라인 조사를 착수한다고.

 

박지민 소비자원 시장조사국 유통조사팀장은 “다음 달 조사 결과를 받아 내부적으로 정리하는 과정을 거칠 예정”이라며 “결과는 연말쯤 발표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함.

 

◆ 갤러리아, ‘비바! 이탈리아 2020’ 행사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이탈리아무역공사와 함께 오는 12일부터 3주가 ‘비바! 이탈리아 2020’ 행사를 진행다고 밝혀.

 

행사 기간 서울 압구정 명품관을 비롯해 광고, 타임월드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인 갤러리아몰을 방문하면 100여가지의 이탈리아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고.

 

◆ GS25, 아동안전지킴이집 점포 3천여개로 확대

 

GS25는 7일 아동안전지킴이집을 기존 600여개에서 3000여개로 점포를 확대했다고 밝혀.

 

GS25는 아동안전 예방에 앞장서기 위해 시민의식 개선 활동에도 나선다고. 이를 위해 아동이 즐겨 찾는 햄버거와 면류, 유제품, 물티슈 등 아동학대 예방 이미지를 부착하고, 택배 상자 테이프를 비롯한 소모품에 예방 문구를 넣을 예정.

 

GS25 관계자는 “현재 전국에는 약 1만2000여개 아동 안전지킴이집이 지정됐다”며 “단일 브랜드로는 GS25의 참여 규모가 가장 크다”고 말함.

 

◆ 롯데제과, 부산 방곡초에 ‘스위트스쿨’ 1호 개관

 

롯데제과는 7일 부산 기장군 방곡초등학교에 첫 번째 ‘스위트스쿨’을 개관했다고 밝혀.

 

‘스위트스쿨’은 빼빼로 판매 수익금으로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을 새롭게 구축해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한 것이 목표라고.

 

롯데제과는 매년 전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스위트스쿨’이 필요한 곳을 선정, 지속적으로 사업을 전개해나간다고.

 

민명기 롯데제과 대표는 “스위트스쿨을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꿈과 행복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혀.

 

◆ 집밥 트렌드 확산에 ‘비비고 주먹밥’ 인기

 

CJ제일제당은 7일 ‘비비고 노릇노릇 구운 주먹밥’(비비고 주먹밥)이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혀.

 

회사 측은 ‘비비고 주먹밥’이 집밥 트렌드 확산 및 아이들 간식, 간편한 대용식으로 주목 받으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낸 것으로 분석.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밥 문화와 트렌드를 제시하는 ‘혁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함.

 

◆ 세븐일레븐 도시락 판매 1위는 ‘수미네 풍성한 도시락’

 

세븐일레븐은 7일 ‘수미네 풍성한 도시락’이 자사 도시락 부문 판매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혀. 지난달 15일 출시 이후 2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회사 측은 배우 김수미씨가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등 전반적인 출시 과정에 참여해 평소 방송에서 선보인 손맛과 8가지 반찬을 풍성하게 담은 점을 인기 비결로 꼽아.

 

김하영 세븐일레븐 도시락 담당 상품기획자(MD)는 “김수미와 함께 품질 좋은 편의점 먹거리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함.

 

◆ 배달의민족, 앱 메인 화면 개편

 

배달의민족이 앱 메인 화면에 ‘포장·방문’ 서비스 탭을 새로 추가했다고 밝혀. 이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비대면 포장 주문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라고.

 

권재홍 우아한형제들 실장은 “앱 출시 10년 만에 처음으로 메인 화면이 2개로 나눠졌다”며 “배달과 포장 주문을 더 쉽게 선택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함.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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