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이 ‘폰케어액정안심보험’ 시스템에 대해 특허청의 특허를 취득했다. [이미지=캐롯손해보험]](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10937/art_16315088156869_7a5a95.jpg)
【 청년일보 】 국내 1호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폰케어액정안심보험’ 시스템에 대해 특허청의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퍼마일자동차보험 BM(Business Model) 특허와 보험 스위칭 시스템 특허에 이은 캐롯의 세 번째 특허 취득이다.
이번에 특허청으로부터 인정받은 특허는 ‘단말 정보 영상획득을 통한 보험 제공 시스템’이다. 휴대폰 액정 영상을 업로드하면 AI(인공지능) 자동심사를 통해 액정 파손 여부를 판독, 보험 가입에서부터 보상까지의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가능하게 한 기술적인 혁신을 특허청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다.
캐롯은 폰케어액정안심보험 특허권 취득 이후에도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의 URL을 통한 영상등록 프로세스에 ‘셀프촬영’ 기술 프로세스를 추가해 고객이 두 가지 가입 방법 중 선택할 수 있게 했고, 비대면 휴대폰 보험 가입 프로세스의 완결형을 제시했다.
또한 캐롯 홈페이지와 앱은 물론 SK텔레콤을 통한 중고 단말기 가입 시에도 가입할 수 있어 고객의 상품 접근성을 높였다.
캐롯 관계자는 “지난해 영업 시작 이후 특허권 3종, 배타적사용권 4종을 인정받은 바와 같이, 디지털손해보험사로써 합리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