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미용실에 'AI 통화비서' 공급"… KT, 대한미용사회중앙회와 MOU

등록 2022.02.10 15:04:10 수정 2022.02.10 18:42:55
박준영 기자 sicros@youthdaily.co.kr

연내 1만 개 이상 미용실에서 AI 통화비서 서비스 체험 기대

 

【 청년일보 】 KT는 전국 미용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KT AI 통화비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대한미용사회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전국에 있는 대한미용사회 회원을 대상으로 AI 통화비서를 공급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AI 통화비서는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AI가 고객의 전화를 대신 받고 상황에맞는 응대를 하는 콜 기반 비서 서비스다. 일종의 고객센터 역할을 AI가 수행하는 만큼 미용시술 중이나 퇴근 후 또는 휴무일에 걸려오는 고객의 전화도 언제든지 응대할 수 있다.

 

고객이 남긴 요구 사항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개성 있는 홍보 문구를 등록해 마케팅에 활용도 가능하다. KT는 4월 21일까지 AI 통화비서 가입 시 3개월간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4개월 이후부터는 1년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선심 대한미용사회중앙회장은 "AI 통화비서 보급이 고객 관리와 워라밸 실현 등 우리 미용인의 경영 환경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연내 1만 명 이상의 협회 회원이 AI 통화비서를 체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성원제 KT 강남서부법인고객본부장(상무)은 "AI 통화비서를 통해 1인 사업장도 원활하게 고객응대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AI 통화비서뿐 아니라 미용실 경영에 도움을 드리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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