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의 캐릭터 IP '스마일펫'이 GS25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과자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과자는 미지의 세계에서 온 초능력 동물 군단 스마일펫 10마리 중 딸기를 매우 좋아하는 캐릭터인 '엘라워'를 모티브로 한 '베리베리 엘라워'다.
엘라워는 '코끼리(Elephant)'와 '꽃(Flower)'의 영어를 합성한 이름으로, 앙증맞고 귀여운 외모이지만 똘기 가득한 톡톡튀는 4차원 성격을 지녔다. '꽃끼리' 머리의 꽃잎 모양을 딴 과자 디자인이 돋보인다.
베리베리 엘라워는 간편한 봉지 스낵형 타입으로 바삭한 과자 위에 진한 딸기맛 초코가 코팅돼 딸기의 상큼함과 초콜릿의 달콤함을 만끽하는 과자다. GS25에서 독점 출시되며, 17일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스마일펫 캐릭터의 첫 F&B 제품을 기념하기 위해 과자 출시 이벤트도 마련됐다. 스마일펫 인스타그램(@drop_the_pet) 계정을 팔로우하고 과자 구매 인증 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27일까지 진행된다. 과자 봉지 뒷면에 스마일펫 QR 코드가 포함돼 있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오경하 스마일게이트 콘텐츠사업팀장은 "스마일펫을 모티브로 한 과자를 선보여 기쁘다"며 "이번에 출시된 베리베리 엘라워를 기점으로 향후 다른 캐릭터도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