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가이드 시스템 '소환사의 길'을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올해로 8주년을 맞이한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콘텐츠를 신규 및 기존 유저가 보다 재미있게 즐기고 익히도록 가이드 퀘스트 시스템 구성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재편하고 유저들이 효과적으로 성장하는 플레이 환경을 마련했다.
먼저, 난이도에 따라 단계별 퀘스트를 수행했던 소환사의 길은 기존 '도전 과제' 기능과 통합되어 체계적인 레벨업과 다양한 미션 수행이 한 곳에서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게임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초반 플레이에 도움을 주었던 단계별 퀘스트는 초급·중급·상급 소환사로 구분된 '성장 과제'로 재편됐으며 도전 과제와 함께 다채로운 퀘스트를 제공한다.
신규 유저 대상의 지원 및 이벤트 메뉴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서머너즈 워를 처음 즐기는 유저도 쉽고 재미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게임 내 친구와 즐겁게 소통하도록 채팅에 이모티콘 기능을 도입, 브라우니·오컬트·하그·조커 등 다양한 표정으로 구성된 몬스터 이모티콘도 추가됐다.
한편, 서머너즈 워에는 28일 오전 11시부터 총 4주간 일주일 단위로 진행되는 주간 미션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벤트는 던전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거인·용·죽음·강철/심판의 던전 순으로 2배의 포인트를 얻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길드가 맞붙는 점령전 시즌8도 오는 5월 13일까지 진행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