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실·유기견 인식 개선"...BNK경남은행 '#똑같이예뻐요' 캠페인 전개

등록 2022.10.07 15:14:51 수정 2022.10.07 17:06:56
이나라 기자 nrlee@youthdaily.co.kr

유튜브·인스타그램 등에 유실·유기견 관련 영상·웹툰 제작 및 등재

 

【 청년일보 】 BNK경남은행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유실·유기견 인식 개선 캠페인 '#똑같이예뻐요'를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똑같이예뻐요 캠페인은 BNK경남은행과 창원특례시가 유실·유기견에게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해 실시한 '견과유(Dog&You)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BNK경남은행 SNS에 관련 동영상과 웹툰을 제작·등재하고 있다.

 

유튜브 동영상에는 창원유기동물보호소에서 보호를 받고 있는 유실·유기견의 미용 과정과 전후 모습을 비롯해 강아지 이름, 나이, 성별, 견종, 몸무게, 특징 등 정보가 담겼다.

 

현재까지 동영상 4편이 유튜브에 등재됐으며 릴스(짧은 동영상)로도 만들어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웹툰에는 유실·유기견의 사연을 재미있고 스토리있게 표현한 만화와 강아지 정보가 기재돼 있다.

 

웹툰을 그린 작가는 '2022년 제31회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미술대회'에서 웹툰 부문 대상에 선정된 박세은 학생(창원 대산고 3학년)이다. BNK경남은행은 박세은 작가와 협업해 총 5편의 웹툰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특히 웹툰에 소개된 유실·유기견 5마리 중 1마리는 실제로 입양에 성공해 새로운 가족을 찾았다. 견과유 콘텐츠에 등장한 유실·유기견을 입양하고 싶은 지역민들은 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로 연락하면 된다.

 

이명훈 경남은행 사회공헌홍보부 팀장은 "한 해 버려지는 강아지는 10만 마리 이상이며 그중 절반은 병에 걸리거나 안락사된다고 전해 들었다"며 "유실·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바꾸기 위해 #똑같이예뻐요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유실·유기견에게 새로운 가족을 찾아줘 지역 사회에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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