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에 '노란우산공제' 오픈[이미지=BNK경남은행]](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832/art_17545520488385_40154b.jpg)
【 청년일보 】 BNK경남은행은 지난 1일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을 통해 노란우산공제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는 공제제도로 최대 600만원 소득공제 혜택과 연 복리이자 지급 및 지자체 지원 희망장려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BNK경남은행은 개인사업자들이 노란우산공제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뱅킹 내에 마이데이터를 통한 무서류 가입, 청약서 자동 작성, 실시간 청약 등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용 방법은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 메뉴 ‘상품관리’에 접속해 ‘노란우산’을 선택하면 된다. 청약 및 변경 이용 시간은 09시부터 17시 30분까지며 철회는 09시부터 15시 30분까지 가능하다.
BNK경남은행은 모바일뱅킹에 노란우산공제를 오픈한 기념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공제 금액 1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300명에게 선착순으로 캐시백 2만원을 지급한다. 선착순 마감 시 이벤트는 조기에 종료되며 철회 고객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업고객부 이강원 부장은 “노란우산공제는 퇴직금 마련 등 경제적인 안정을 지원하는 각종 혜택이 있어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상품이다. 영업점 방문 없이 노란우산공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뱅킹에 오픈하게 됐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서비스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