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서 만나는 런웨이"…롯데홈쇼핑, '베스트 패션 위크' 실시

등록 2023.09.26 16:48:21 수정 2023.09.26 16:48:21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베스트 패션 위크', 내달 1~11일 증강현실 기술 활용 가상 패션쇼 통해 신상품 공개
뎁 플러스·LBL 등 단독 패션 브랜드 신상품 론칭…전문모델 런웨이·스타일링 팁 선봬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가상 패션쇼 생방송을 통해 신상품을 공개하는 '베스트 패션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생방송에 미디어월과 AR 기술을 적용해 상품 주목도를 높이는 등 차별화된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여름 패션 상품 판매 방송에 가상의 야외 수영장을, 겨울 상품에는 설원을 배경으로 구현하는 등 상품 특성에 따라 가상의 사물과 공간을 재현하는 게 특징이다.


이번 '베스트 패션 위크'는 '프로페셔널 런웨이(Professional x Runway)'를 콘셉트로, AR기술로 구현된 가상 패션쇼 무대에서 진행된다. 별도 런웨이도 마련해 전문모델이 신상품을 착용하고 워킹부터 포즈까지 선보일 예정이며, 고객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패션 상담도 진행한다. 


내달 2일 오후 9시 45분 140분 간 단독 브랜드 '뎁 플러스'의 신상품 패션쇼가 진행된다. '뎁 플러스'는 롯데홈쇼핑이 올해 가을, 겨울 시즌 2030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전략적으로 론칭한 브랜드다.


로맨틱 캐주얼 콘셉트에 맞춰 화사하고 발랄한 분위기의 가상 패션쇼 무대를 구현하고, 브랜드 모델 가상인간 '루시'의 디지털 화보도 공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문모델이 퀼팅 디자인의 베스트, 스커트 등 신상품을 풀코디로 착용하고, 런웨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3일 오전 8시 15분에는 단독 브랜드 'LBL'의 '캐시미어 후드코트'를 비롯해 '니트 원피스' 등을 소개한다. 10일(화) 오전 8시 15분에는 디자이너 브랜드 '제인송(jain song)'을 단독 론칭하고, '알파카 니트 가디건', '울 모달 티블라우스', '울 셋업수트' 등 가을철 활용도가 높은 신상품을 가상 패션쇼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패션 성수기인 가을을 맞아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고자 AR기술을 활용한 가상 패션쇼를 선보이게 됐다"며 "전문적인 패션 정보와 최신 트렌드까지 소개하는 등 합리적인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를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