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MZ세대(밀레니얼 및 Z세대)를 중심으로 전통주 돌풍이 일어남에 따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전통주를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전통주는 지역, 원료, 제조 공정 등에 따라 맛이 다양해 취향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요인으로 꼽힌다.
또한 홈술, 혼술 문화가 확산되며 전통주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오늘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전남 지역에서 명주로 입소문이 난 ‘포일방 월출산 기(氣)찬 전통주’를 판매한다.
기(氣)찬 전통주는 전남 영암의 월출산 국립공원에 있는 기찬양조장에서 생산된다. 균일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한정 수량만 제조한다. 전남에서 생산되는 엄선된 쌀과 누룩만을 사용해 빚어냈으며 인공 첨가물이 없어 숙취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론칭을 기념해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한 이진원 쇼호스트가 각지 좋은 술만 발굴해 판매하는 바텐더, 채시윤 쇼호스트는 술이란 술은 모두 꿰뚫고 있는 술꾼 도시 여자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하며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