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 위한 '성년의 날' 선물 제안...삼성물산 패션 "향보다 실용"

등록 2024.05.20 16:56:47 수정 2024.05.20 16:56:57
전화수 기자 aimhigh21c@youthdaily.co.kr

빈폴레이디스 등 감각적이며 실용적인 의류 등 선보여

 

【 청년일보 】  젠지(Gen Z)가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주축으로 떠올랐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성인의 날'을 맞아 실용적인 소비 태도를 보이는 Z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장미, 향수 등으로 굳어졌던 전통적인 선물보다 원피스, 가방, 목걸이 등 일상에서 자주 활용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제안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20일 젠지들의 취향을 감안, 성년의 날 선물로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의류 및 액세서리를 추천했다. 

 

먼저 빈폴레이디스는 베이직한 스타일의 반소매 피케 원피스를 선보였다.

 

신축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코튼 피케 소재로 디자인해 일상에서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으며 캠퍼스룩은 물론 출근룩, 여행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블랙, 딥그린 등 유행을 타지 않는 차분한 컬러와 클래식한 감성의 피케 원피스는 사회에 첫걸음을 내딛는 여성에게 단정한 인상을 심어준다는 평가다. 

 

르메르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소프트 게임백을 추천했다.

 

브랜드 시그니처 가방인 크로와상백을 닮은 디자인에 매트한 나일론 소재로 제작했고 측면에 스티치 디테일을 반영해 독특하다. 다크초콜릿, 클레이 등 멋스러운 컬러로 구성했다. 특히 블랙 컬러는 한국 익스클루시브 상품으로 모든 사이즈가 완판된 인기품으로, 르메르의 입문 아이템으로 적격이란 평이다. 

 

구호는 베스트셀링 상품 버킷백의 작은 버전인 레더 미니 버킷백을 내놨다. 기존에 각진 형태였던 아랫면을 부드러운 타원형으로 변경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렸다. 산뜻한 아이보리, 올리브 컬러로 내놔 스타일링 포인트로 안성맞춤이다. 핸들 길이 조절이 가능해 토트·숄더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20대를 빛내줄 목걸이에 대한 추천도 더했다.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착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로 20대가 무엇보다 아름답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취향에 맞는 목걸이를 추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디 애퍼처는 미국 뉴욕 기반의 파인 주얼리 브랜드 바사 뉴욕(vasa new york)과 협업한 블루 카메오 목걸이를 제안했다. 빈티지 주얼리 카메오(바탕색과 다른 색깔로 사람의 얼굴을 양각한 장신구)를 모티브로 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리는 목걸이로 클래식한 느낌을 더해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의식 있고 주도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젠지 세대가 주인공인 '성년의 날' 선물 판도가 바뀌고 있다"며 "장미, 향수 등 보편적인 선물을 넘어 의미 있고 실용적이며 오래도록 잊지 못할 선물을 준비해 보기 바란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