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 X 최우식 협업 팝업스토어. [사진=삼성물산 패션]](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311/art_1741933819297_a36c5d.jpg)
▲ 아미 X 최우식 협업 팝업스토어. [사진=삼성물산 패션]
포근한 봄날씨와 함께 유통업계가 팝업스토어에 힘을 쏟고 있다.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변신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중이다. 식품부터 패션·뷰티업계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개성 있는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편집자주]
<글 싣는 순서>
(上) "나들이 나오세요"…식음료업계, 개성 만끽 현장행사 '러시'
(中) "봄 나들이는 역시 팝업스토어"…유통家, 이색 콘텐츠 '풍성'
(下) "특별한 경험 제공"...패션·뷰티업계, 체험형 마케팅 '강화'
【 청년일보 】 최근 패션·뷰티업계는 차별화된 팝업스토어를 앞세워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감각적인 공간 연출과 할인 혜택, 체험 기회 등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모습이다.
◆ 삼성물산 패션 브랜드 아미, 최우식과 '캡슐 컬렉션' 출시…성수동 팝업스토어 운영
16일 패션·뷰티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브랜드 아미(AMI)는 글로벌 앰배서더인 배우 최우식과 손잡고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서울 성수동 '스테이지35'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내달 5일까지 운영한다.
아미X최우식 캡슐 컬렉션은 바시티 재킷, 셔츠, 후드 티, 카디건, 카고 팬츠 등 다양한 의류와 함께 모자, 스카프, 양말 등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캠페인의 연장선에서 옛 극장의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매장 외관에는 최우식이 등장하는 대형 포스터로 장식해 눈길을 끌고, 내부는 거울과 조명이 어우러진 빈티지 영화관 콘셉트로 연출돼 몰입감을 더했다.
또한 팝업 매장에서는 이번 컬렉션을 입은 곰 인형 키링을 단독으로 판매하며, 방문객들에게 팝콘과 콜라를 제공하는 등 색다른 경험도 선사한다.
아미X최우식 협업 컬렉션은 성수동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21일부터는 전국 아미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공식 온라인몰 SSF샵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티르티르, 올리브영N 성수 팝업스토어 오픈. [사진=티르티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311/art_17419336225741_a10646.jpg)
▲ 티르티르, 올리브영N 성수 팝업스토어 오픈. [사진=티르티르]
◆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 올리브영N 성수서 '레드 팝업' 오픈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는 오는 31일까지 올리브영N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를 메인 콘셉트로 한 이번 팝업에서는 다양한 피부 톤을 고려한 컬러 스펙트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에서는 미주 아마존 전체 1위를 기록한 '마스크 핏 레드 쿠션'(45가지 라인업)과 신제품 '마스크 핏 AI 필터 쿠션'(15가지 쉐이드)을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컬러를 찾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미니 사이즈 제품을 제외한 쿠션 본품 전 컬러 쉐이드 구매가 가능하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마스크 핏 레드 쿠션' 및 'AI 필터 쿠션' 본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팝업 한정으로 본품 구매 시 '마스크 핏 메이크업 픽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어노브, 더현대 서울서 팝업 오픈. [사진=어노브]](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311/art_17419335652832_53ed27.jpg)
▲ 어노브, 더현대 서울서 팝업 오픈. [사진=어노브]
◆ 퍼스널 케어 브랜드 어노브, 더현대 서울 팝업에서 '오 드 퍼퓸' 첫 공개
퍼스널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는 이달 19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비클린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어노브의 프래그런스 신제품 '오 드 퍼퓸' 5종과 헤어 퍼퓸, 헤어케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신제품 '오 드 퍼퓸' 5종을 시향한 방문객에게는 수제 캔디와 헤어케어 베스트셀러 5종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한, 팝업스토어에서만 제공되는 단독 구매 혜택도 주목할 만하다. 오 드 퍼퓸 구매 시 '오 드 퍼퓸 미니 듀오(2.5ml*2)'와 '패들 브러쉬', 헤어 퍼퓸 구매 시 '리본 퍼퓸 캔들', 헤어케어 제품 구매 시 '어노브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미니어처'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SNS 리뷰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제품 '오 드 퍼퓸' 구매 후 개인 SNS에 사용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오 드 퍼퓸 본품 5종 키트를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매장이 아니라 소비자와 브랜드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들이 차별화된 팝업 경험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