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업계, MZ세대 겨냥 마케팅 "총력"...봄 맞이 팝업스토어 '활기'

등록 2025.05.06 08:00:02 수정 2025.05.06 08:00:10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삼성물산 패션 시프트지, 오는 25일까지 'STAGE35 성수' 팝업
무신사 뷰티, 오는 16일부터 사흘간 성수서 '팝업스토어' 운영
29CM 이구갤러리, 내달 3일까지 '유라고'와 팝업스토어 전개

 

【 청년일보 】 5월의 따사로운 봄 햇살과 함께 패션·뷰티 브랜드들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잇달아 열고 있다. 서울을 중심으로 유입되는 유동인구를 겨냥해, 각 브랜드는 신상품 선공개부터 전시, 체험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나서는 모습이다.


◆ "다양한 이벤트 진행"...삼성물산 패션 시프트지, 'STAGE35 성수' 팝업


6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시프트지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에 위치한 'STAGE35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시프트지는 지난 2022년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론칭한 자체 브랜드로 2030세대 남성을 타겟으로 출근복과 일상복으로 모두 활용이 가능한 '유틸리티 워크웨어'를 전문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 컨셉은 '워크숍(WORKSHOP)'이다. 역동적이고 자유분방한 2030세대 남성과 아티스트의 작업실을 모티브로 공간을 구성했다. 팝업스토어는 오픈 기간 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시프트지 성수 팝업스토어에는 2개의 전시가 준비돼 있다. 오어슬로우의 창업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이치로 나카츠가 직접 준비한 워크웨어 관련 아카이브 전시, 그리고 청바지(데님)을 소재로 한 조민열 작가의 작품도 전시된다.


시프트지는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워크숍 컨셉의 익스클루시브 캡슐컬렉션을 전개하고,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사은행사 및 굿즈를 제공한다.


팝업스토어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200명 한정으로 피크닉 매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오는 10일과 11일에는 스티치 자수를 전문으로 하는 최세준 작가가 현장에서 구매한 상품에 직접 글자, 이니셜을 작업해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넥스트 뷰티 제안"...무신사 뷰티, 온·오프라인 뷰티 페스타 개최


무신사 뷰티도 국내에서 주목받는 뷰티 브랜드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페스타는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트렌드 속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지닌 라이징 브랜드를 발굴하고, 트렌드를 이끌 넥스트 뷰티를 제안하고자 기획됐다.


온라인에서는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1천5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 무신사 뷰티의 인기 브랜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 데이, 균일가에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럭키박스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오는 16일부터 사흘간 성수동 일대 무신사 공간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무신사 스퀘어 성수 4, 무신사 뷰티 스페이스 1,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 라이징 브랜드 45개가 참여해 고객 참여형 부스를 꾸릴 예정이다.


무신사 스퀘어 성수 4에서 진행되는 메인 팝업스토어에서는 기초·색조·헤어바디·이너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무신사 뷰티 단독 상품 67종을 경험할 수 있다.

 

방문객은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선택한 키워드 스탬프를 통해 '추구미' 유형을 진단받는다. 진단 결과에 맞춰 무신사 뷰티 단독 상품으로 구성된 맞춤형 뷰티 키트를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더툴랩, 삐아, 힌스 등 성수동 주요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 5곳과 제휴해 뷰티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연계 혜택을 제공한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 팝업스토어는 오는 9일부터 무신사 뷰티에서 사전 예약 가능하다.

 

 

◆ "여름 신상품 선발매"...29CM 이구갤러리 서울, '유라고'와 팝업 전시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지난 2일 이구갤러리 서울에서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유라고(URAGO)'의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라고는 여성 패션 의류와 잡화를 선보이는 이지웨어 브랜드로 지난 2015년 론칭했다.


팝업의 테마는 유라고의 올해 여름 컬렉션 콘셉트인 '퓨어 에센스(Pure Essence)'다. 담백하고 꾸밈없는 스타일을 강조하는 유라고의 브랜드 철학을 계절감 있는 공간 구성으로 풀어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팝업에서는 유라고 올해 여름 신상품 일부를 단독 선공개한다. 29CM와 인플루언서 해삐, 유라고가 협업한 '이구에디션(29Edition)'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29CM는 이구갤러리 서울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전시 기간 중 유라고의 여름 티셔츠와 양말, 쇼핑백 등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을 제공하고 주말 한정으로 티셔츠 1+1 이벤트와 엑세서리 키링 타임 특가 행사도 운영한다.


이밖에 이번 전시 테마에 잘 어울리는 14개 여성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봄·여름 신상품을 오프라인 한정 특별가로 제안한다. 론론, 마그넷, 엔오르, 여밈, 오헤시오 등 브랜드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유라고 팝업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29CM 앱과 웹사이트에서 '이구갤러리'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패션·뷰티업계 관계자는 "최근 팝업스토어는 단순 판매를 넘어 브랜드 감성과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특히 봄철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을 중심으로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