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최재영 무신사 커머스부문장과 최재우 코스맥스 국내마케팅본부 부문장이 MOU 체결 직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무신사]](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9/art_1758763919313_337d33.jpg)
【 청년일보 】 무신사는 최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본사에서 코스맥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오드타입(ODDTYPE), 위찌(WHIZZY),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MUSINSA STANDARD BEAUTY), 레스트앤레크레이션 뷰티(Rest&Recreation Beauty) 등 무신사 뷰티가 선보이는 자체 브랜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은 무신사의 브랜드 기획력과 코스맥스의 연구개발(R&D) 및 제조 역량을 결합해 뷰티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앞으로 양사는 신규 원료 공동 개발, 신제품 관련 신기술 및 제형 개발 협업, 무신사 뷰티 브랜드의 코스맥스 차이나 생산 프로젝트 공동 수행 등 다각적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무신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코스맥스의 독자 기술인 ‘화이트 플러스좀(White Plussome™)’을 적용한 새로운 미백 기능성 원료를 개발해 무신사 뷰티 자체 브랜드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최재우 코스맥스 국내마케팅본부 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패션&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무신사와 협업을 대폭 확대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무신사를 이용하는 개성 넘치는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재영 무신사 커머스부문장은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기업인 코스맥스와 협업을 통해 무신사의 뷰티 제조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규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