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타와 손잡고 경쟁력 강화"…패션·뷰티업계, 앰버서더 마케팅 '활발'

등록 2025.04.12 08:00:01 수정 2025.04.12 08:00:09
권하영 기자 gwon27@youthdaily.co.kr

삼성물산 패션 랙앤본, 배우 문가영 한국 로컬 앰버서더로 선정
다이슨코리아, 헤어 디바이스 부문 공식 앰버서더 장원영 발탁
동일라코스테, 아이브 안유진 한국 공식 브랜드 앰버서더 선정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새 글로벌 앰버서더로 '이영지' 발탁

 

【 청년일보 】 패션·뷰티업계가 한국 스타를 앞세운 앰버서더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국내외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전략이 활발히 전개되는 모습이다.


◆ 삼성물산 패션 랙앤본, 첫 한국 로컬 앰버서더로 배우 '문가영' 발탁


12일 패션·뷰티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랙앤본(rag & bone)은 지난 7일 배우 문가영을 첫 한국 로컬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랙앤본은 지난 2002년 뉴욕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모던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브랜드 측은 문가영이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감각을 표현할 수 있는 인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문가영은 이번 화보에서 랙앤본의 대표 라인인 '페더웨잇(Featherweight)'과 '미라마(Miramar)'를 착장했다.

 

페더웨잇은 리오셀 혼방 소재로 제작된 데님 라인으로, 가벼운 무게감과 유연한 착용감을 강조한 제품이다. 미라마는 레이저 프린팅 기법을 활용해 실제 데님처럼 보이지만 편안한 소재를 사용해 착시 효과와 활동성을 동시에 갖춘 라인이다.


랙앤본은 문가영을 앞세워 봄·여름 컬렉션 홍보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다이슨코리아, 헤어 디바이스 부문 공식 앰버서더로 '장원영' 선정


다이슨코리아는 지난 8일 헤어 디바이스 부문의 국내 공식 앰버서더로 K-POP의 아이콘 아이브(IVE)의 장원영을 발탁했다.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기 끊임없이 위해 도전하는 열정과 건강한 모발에서 느껴지는 브랜드 이미지와의 부합성 등을 높이 평가해 장원영을 헤어 디바이스 부문 공식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장원영은 한국 내에서 다이슨 헤어 디바이스를 대표하는 얼굴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앞으로도 다이슨은 뷰티 부문 전반에 걸쳐 연구 개발을 이어가며, 새로운 혁신 기술을 접목한 포트폴리오 확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 라코스테, 아이브 '안유진' 공식 브랜드 앰버서더 발탁


동일라코스테가 전개하는 라코스테(LACOSTE)는 지난 8일 K-POP 그룹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을 한국 공식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라코스테는 안유진의 감각적인 이미지와 예술성이 브랜드의 정체성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안유진은 지난달 9일, 프랑스 파리 롤랑가로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FW 컬렉션에 참석하며 라코스테와의 공식적인 협업을 시작했다.


라코스테는 앞으로 안유진과 함께 다양한 국내외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협업을 통해 브랜드가 지닌 스포츠 헤리티지와 현대적인 스타일을 조화롭게 전달함으로써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새 글로벌 앰버서더로 '이영지' 발탁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가수 이영지를 지난 7일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닥터지는 이영지와 함께 글로벌 MZ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피부과에서 시작해 20년 넘게 쌓아온 더모코스메틱 기술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공개된 'RG? Dr.G' 캠페인 영상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히알 시카 수딩 세럼 2편으로 구성됐다.


닥터지는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피부과 헤리티지 기반의 더모코스메틱 기술력 및 피부 과학 연구 전문성을 트렌디한 더모 연구소 컨셉으로 표현했다. 이와 함께, '알지? 닥터지?'라는 메시지를 통해 피부 진정 및 열감 쿨링 등 각 제품의 효능을 전했다.


닥터지와 이영지가 함께 한 화보도 공개했다. 닥터지와 이영지가 함께한 영상 및 화보는 디지털 광고·메타·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공개된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최근 브랜드 앰버서더 선정 기준은 단순한 인지도나 화제성보다는, 브랜드와의 이미지 궁합과 메시지를 함께 전달할 수 있는 인물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K-팝, K-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브랜드 역시 국내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전략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