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외식 고물가에 집밥 수요 증가·한 끼를 해결하려는 소비자 수요가 늘면서 지난 3월 이랜드킴스클럽이 선보인 '애슐리 델리'는 강서점에서 일평균 3천개 판매됐다.
이랜드킴스클럽이 킴스클럽 강서점에 처음 선보인 '애슐리 델리'가 오픈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애슐리 델리는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뷔페 '애슐리 퀸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인기 메뉴를 담아내 원하는 만큼 집어 갈 수 있도록 한 델리 전문 매장이다. '마트 안의 뷔페' 콘셉트로 총 150여종의 델리를 선보였다.
고공행진하는 외식 고물가에 전 메뉴를 3천990원대 가격으로 선보이고 매장에서 셰프가 직접 조리해 바로 내놓는 요리로 맛과 가격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1~2가지를 3천990원~7천980원의 가격으로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점심·저녁할 것 없이 인기"라며 "제조업체에서 받아오는 완전 조리 제품이 아닌 즉석 요리한 150여종 델리는 마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간편식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랜드킴스클럽에 따르면 애슐리 델리 오픈부터 지난달까지(3월 27일~ 5월) 강서점 전체 델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7%로 세 자릿수 성장했다.
이랜드킴스클럽은 강서점 애슐리 델리에 대한 소비자 좋은 반응을 이어받아 오는 6월 26일 킴스클럽 부천점과 7월 강남점에 애슐리 델리를 추가 오픈한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