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국화재보험협회(이하 화보협회)는 지난 8월 5일 공개한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 안전문화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화보협회는 캠페인 영상의 인기 요인으로,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화재 예방 영상과 달리 시청자의 공감을 얻는 스토리텔링과 현실적인 소재를 활용한 점을 들었다. 화재 발생 시 느끼는 불안감을 통해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예방 행동을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영상에는 “기존의 익숙한 화재 예방 영상이 아닌 공감이 가는 내용으로 평소 안일한 습관을 돌아보게 됐다”는 댓글이 달리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화보협회는 유튜브 등 SNS뿐만 아니라 서울역, 대전역 등 전국 주요 역사와 126곳의 영화관에서 전광판 및 상영관 등을 통한 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하며 캠페인의 파급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화보협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화재 예방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증대됐으며, 이는 곧 안전문화 확산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