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상생 프로젝트로 '지역투자 활력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등록 2024.12.24 15:40:17 수정 2024.12.24 15:40:17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행정안전부 주관 행사에서 '지역투자 활력 유공 대통령 표창'…다양한 상생 프로젝트 치하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난 23일 세종시 창업진흥원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기업지원 워크숍 및 컨설팅 성과공유회'에서 '지역투자 활력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부여알밤 시리즈' 및 '빼빼로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 등 지역상생 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특산물 홍보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8월 부여군 및 행안부와 지역상생발전 및 제품개발을 위한 협약식을 맺고 부여알밤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이 결과로 10월에는 ▲빈츠 ▲몽쉘 ▲카스타드 ▲롯샌 등 총 9종의 부여알밤 시리즈를 출시했다.


부여알밤 시리즈 패키지에는 부여군의 관광지 이미지와 설명 등을 삽입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왔다. 


이와 더불어 지역 홍보 지원을 위해 부여군 특산물을 활용한 경품 이벤트 및 백제문화제 홍보전시관 참여를 진행하기도 했다.


부여알밤 시리즈는 계절 한정 제품으로 약 3개월간 운영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대다수 품목이 한 달여만에 모두 판매되면서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부여알밤을 시작으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프로젝트를 기획해 매년 전국 각지의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출시와 지역 방문객 유치 지원 등 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는 상생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부여알밤 사례 외에도 롯데웰푸드는 꾸준히 지역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2020년부터 진행 중인 '빼빼로' 브랜드의 지역상생 사업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이천 쌀로 만든 '우리쌀 빼빼로'(2020년) ▲'제주감귤 빼빼로'(2021년) ▲'해남녹차 빼빼로'(2023년) ▲'남해유자 빼빼로'(2024년)를 선보이며 지역 특산물 홍보를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상생 프로젝트 지역과 연계한 아동 센터 건립 등 협력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높은 품질의 부여알밤을 활용한 이번 협업은 지역과 기업 서로에게도 좋은 성과를 낸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다"며 "지속적인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기획해 전국 각지의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출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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