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지난해 발포주 시장 점유율 1위…3억캔 판매 돌파

등록 2025.01.24 12:27:22 수정 2025.01.24 12:27:22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닐슨코리아 발포주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 판매 격차

 

【 청년일보 】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지난해 발포주 시장에서 압도적으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2025년에도 국내 발포주 No.1 브랜드로 공고히 하겠다고 23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출시 2년차인 2018년부터 매년 3억캔(355m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일까지 총 누적 판매 22억7천만 캔을 돌파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4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냈다.

 

필라이트는 2024년 한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5개 유통채널 ▲개인슈퍼 ▲편의점 ▲대형마트 ▲조합마트 ▲체인슈퍼 모두에서 각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소비자 구매율이 가장 높은 개인슈퍼에서 2위 브랜드와 약 4.3배의 판매 격차를 내며 1위 점유율을 차지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필라이트의 입지를 기반으로 전체 주류시장에서도 존재감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다양화된 주류 니즈를 반영해 가정시장 내 에디션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발포주 최초로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 생 제품을 유흥시장 내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2017년부터 변함없이 필라이트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발포주 시장 No.1 지위를 공고화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필라이트는 지난해 7월 브랜드 이미지를 '트렌디함'으로 차별화하기 위해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최근 트렌드를 고려해 단순하고 명료한 디자인으로 로고, 캐릭터 등의 주목도를 더 높인 것이 특징이다.

 

변경된 글씨체와 'Fresh'를 돋보이게 하는 색상 조합 등으로 필라이트의 청량감을 직관적으로 나타냈으며, 패키지 하단에 필라이트만의 장점을 강조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