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윤민석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와 이도현 전북현대모터스 단장이 공식 파트너십 연장 조인식을 체결하며 금호타이어 로고가 적용된 유니폼 액자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208/art_17397539089678_bf8ce3.jpg)
【 청년일보 】 금호타이어가 지난 16일 전북현대모터스 홈구장인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공식 파트너십을 연장하는 조인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조인식에는 윤민석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와 이도현 전북현대모터스 단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994년 창단 이후 올해 31주년을 맞은 전북현대모터스는 대한민국 최상위 프로 축구 리그인 K리그 최다 우승(9회)팀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명문 축구구단이다.
특히 이승우, 권창훈, 송범근 등 스타플레이어가 즐비한 리그 최강팀인 전북현대모터스는 K리그 최고 수준의 팬덤까지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2025시즌 동안 전북현대모터스 홈구장에서 열리는 리그 경기 중 LED 보드, 골대 옆 고정 보드, 홈페이지 등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한다.
전북현대모터스 선수들은 유니폼 상의 뒷면 하단에 금호타이어의 로고가 적용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경기장 내 고객 초청 프로그램과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전북현대모터스 팬들과 소통하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국내외 다양한 스포츠 대회와 구단을 후원하며 우수한 기술력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종횡무진하고 있다. 그 중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한국 축구 명문구단인 ‘전북현대모터스’와 공식 파트너사로서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도현 전북현대모터스 단장은 “지난해에 이어 금호타이어와 동행할 수 있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양사가 지속적인 신뢰와 함께 상호 발전하고 금호타이어가 전북현대를 통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민석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도 “국내 최고 명문구단인 전북현대모터스와 파트너십을 연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전북현대모터스와의 공고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금호타이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 AC밀란 뿐만 아니라 영국 토트넘 홋스퍼, 독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체코 FK 믈라다볼레슬라프와도 글로벌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외에도 세계 곳곳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투자를 강화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위상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 청년일보=선호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