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5060 대상 '프로에이징' 테마 강좌 오픈

등록 2025.02.24 11:02:55 수정 2025.02.24 11:03:21
김원빈 기자 uoswbw@youthdaily.co.kr

 

【 청년일보 】 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롯데문화센터 봄학기 개강을 맞아, 5060세대를 타깃으로 ‘프로에이징(Pro-aging)’ 테마의 강좌들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프로에이징은 노화를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인위적인 방법을 통해 이겨내려는 ‘안티에이징(Anti-aging)’에 반대되는 말로, ‘나이듦’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보다 건강하고 진취적인 삶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일컫는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월 2일부터 시작되는 롯데문화센터 봄학기 테마를 ‘프로에이징’으로 정하고, ‘웰니스’ 관련 강좌 수를 지난해보다 20% 늘려 더욱 다채롭게 기획했다.

 

먼저, 5060세대를 위한 맞춤형 피트니스 강좌를 선보인다. 관절과 심혈관 등에 무리를 주지 않아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운동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강좌는 ‘덕재쌤의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고, 늙지 않는 비법’으로 유명 재활 운동 전문가에게 저속노화를 위한 스트레칭과 마사지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일명 SNS에서 ‘갱년기 지킴이’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제시언니’와 함께 5060세대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및 건강하게 나이들기 위해 필요한 생활 습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바디핏 근력운동 저속노화편’ 강좌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안전한 달리기 운동을 위한 ‘슬로우 러닝’, 유연성과 근력을 키울 수 있는 ‘애니멀플로우’,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는 ‘웰니스 오다카 요가’ 등도 인기 강좌로 꼽힌다.

 

건강한 식단을 완성해줄 제철 음식 만들기 강좌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지난해 롯데문화센터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강좌를 찾는 수강생 수가 전년 대비 160%나 증가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만큼, 일반 가정식부터 사찰 음식, 식이 요법까지 강좌를 더욱 다채롭게 구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대표 강좌로는 유명 제철 요리 전문 인플루언서 ‘제철음식연구소’와 함께하는 ‘봄 제철 음식 만들기’, 제철채소를 뿌리부터 껍질까지 활용해보는 ‘제철채소로 차린 제철식탁’, 사찰요리 장인인 경운스님에게 배우는 ‘슬로우 에이징 레시피’,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늘려 체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는 식이요법인 ‘키토제닉’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고기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 등이 있다.

 

한편, 자연스러운 노화 속 아름다움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뷰티 및 스타일링 강좌도 진행한다.

 

기존 뷰티 및 스타일링 강좌가 2030세대를 타깃으로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5060세대 타깃 강좌들은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임과 동시에 건강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방법에 집중한다.

 

대표 강좌는 항노화 전문 김수연 원장과 함께하는 ‘건강하게 나이드는 피부&항노화 관리법’으로 재생과 회복, 힐링을 주제로 노화 시기에 맞는 맞춤형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외에도 피부 노화 과정과 원인을 살펴보고 집에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마스크팩을 만들어 보는 ‘슬로우 에이징 뷰티, 마스크팩 D.I.Y’와 자연스러운 데일리 헤어 손질 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5060 시니어 헤어 스타일링’ 강좌도 준비했다.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전 세계적으로 기대 수명이 100세를 넘어 120세를 바라보게 됨에 따라, ‘프로에이징’ 및 ‘웰니스’ 관련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문화센터 콘텐츠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있는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