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코니 팝업스토어. [사진=롯데백화점]](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311/art_17419270142856_f97597.jpg)
포근한 봄날씨와 함께 유통업계가 팝업스토어에 힘을 쏟고 있다.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변신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중이다. 식품부터 패션·뷰티업계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개성 있는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편집자주]
<글 싣는 순서>
(上) "나들이 나오세요"…식음료업계, 개성 만끽 현장행사 '러시'
(中) "봄 나들이는 역시 팝업스토어"…유통家, 이색 콘텐츠 '풍성'
(下) "특별한 경험 제공"...패션·뷰티업계, 체험형 마케팅 '강화'
【 청년일보 】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유통업계가 각종 이색 콘텐츠로 무장한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며 봄철 수요 공략에 돌입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봄 시즌은 팝업스토어를 찾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크게 증가하는 시기다.
한 유통업체 관계자는 "겨울이 지나고 날이 따뜻해지는 봄이 오게 되면, 백화점과 쇼핑몰 등을 찾는 방문객이 큰 폭으로 증가한다"며 "이 시기 팝업을 개최하면, 주최 측에서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한편, 소비자들도 즐거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어 상호 간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본점 4층에서 '코니'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코니는 '백꾸(가방 꾸미기)'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감각적인 키링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미국 마텔사의 정품 바비인형을 수입해 핸드메이드 키링으로 재탄생시킨 '바비인형' 키링 등으로 MZ세대(밀레니얼 및 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바비인형 키링(16만 9천원)', '반짝이 리본 키링(3만9천원)', '허니 비즈 오로라 구슬 키링(4만9천원)' 등이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키링 뿐만 아니라 '소가죽 머쉬룸백(26만8천원)', '데일리 실린더백(13만9천원)' 등 가방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27일까지 전 상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바비인형 키링 제외), 당일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미니리본' 키링을 선착순 30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31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와인매장에서 '모엣&샹동 X 퍼렐 윌리엄스 리미티드 에디션'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글로벌 팝스타 퍼렐 윌리엄스와 모엣 샹동이 처음으로 협업한 상품으로 퍼렐 윌리엄스가 직접 디자인한 상품과 상자에는 퍼렐 윌리엄스의 사인이 새겨져 있다.
해당 상품은 '리미티드 에디션 골드·블루·레드(750ml)' 세 종류로 출시되며 각 8만4천원에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브루넬로 쿠치넬리 키즈 팝업스토어. [사진=신세계백화점]](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311/art_17419270576316_c5915c.jpg)
신세계백화점은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 '브루넬로 쿠치넬리' 키즈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오는 6월까지 강남점 10층 키즈스테이지에서 펼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일반 매장보다 더 다양한 베이비, 키즈 제품(~12Y) 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코튼 소재로 제작된 신생아 아이템을 비롯해 점퍼·셔츠·티셔츠·팬츠·슈즈 등 이탈리아 최고급 원료를 사용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저출산 시대로 확장된 '골드키즈' 등의 트렌드에 맞춰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고 부연한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의 럭셔리 아동 장르의 매출은 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으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유지했다.
브루넬로 쿠치넬리의 아동 컬렉션은 성인 의류 제작방식과 브랜드 고유의 철학을 담아냈다는 게 특징이다.
이탈리아 솔로메오 지역 현지에서 장인들이 손수 제작하는 브루넬로 쿠치넬리는 클래식한 디자인에 날렵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접목시켜 브랜드의 독창적인 매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남아 스웨이드 재킷 10세 이상(375만원), 여아 데즐링 봄버 재킷 10세 이상(350만원) 등이 있다.
특별한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오늘까지 100만원 이상 구매 시 브루넬로 쿠치넬리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팝업 공간에서 일본의 아웃도어 브랜드 '앤드원더'의 팝업스토어를 20일까지 선보인다.
봄을 맞이해 산을 찾는 고객들은 물론 평소 고프코어룩을 즐기는 고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일로 2030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2.5L 하이커 레인 자켓(61만9천원), 테프타 하이커 투웨이 팬츠(41만9천원), UL백팩with다이니마(66만9천원) 등이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스티커와 마그넷, 40만원 이상 구매 시 키링, 60만원 이상 구매 시 드라이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 강남점 5층 뉴컨템포러리 팝업 공간에서는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 '민주킴'의 팝업스토어도 19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민주킴의 아카이브 컬렉션부터 웨딩, 클래식 컬렉션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카이브 쇼퍼백(24만8천원), 플라워로고 엠브로이더드 카디건(49만원) 등이 있다.
또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민주킴 비누세트,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오간자 스카프를 구매 사음품으로 증정한다.
![더현대 서울 랄프스커피 팝업스토어. [사진=현대백화점]](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311/art_17419271063223_83662a.jpg)
현대백화점은 내달 6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랄프 로렌의 카페 브랜드 '랄프스 커피'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에서 엄선한 원두 '랄프스 로스트'와 '우지 말차 라떼', '초콜릿 바이 발로나', '랄프스 브라우니' 등 다양한 음료와 미국식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랄프스 커피 로고가 새겨진 기차 모양의 컨테이너 패키지 소품 '랄프스 익스프레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이밖에 '콜드브루 캔', '인스턴트 커피' 등 랄프스 커피가 최근 선보인 신상품과 '서울 에디션 머그', '울비니', '우산' 등 올해 랄프스 로렌 봄·여름(SS) 시즌 패션 상품과 연계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무역센터점은 23일까지 1층에서 미국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샹테카이'가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르 파필론 컬렉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메이크업 쇼도 준비돼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르 파필론 아이 트리오(12만6천000원)', '르 파필론 립 쉬어(6만4천원)' 등이 있다.
판교점은 16일까지 5층 디즈니스토어 앞에서 키덜트 쇼핑 플랫폼 '레벨투'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레벨투 앱을 설치하는 고객에게는 전 품목 상품에 대해 5% 할인을 제공함. 대표 상품으로는 '데드풀 & 울버린 1/10 스테츄(39만5천원)', '우주소년 아톰 프라모델 디럭스(10만9천원)' 등이 있음.
더현대 서울에서는 16일까지 1층에서 프랑스 니치 향수 '딥디크'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행사는 1960년대 파리의 밤을 상징하는 재즈 클럽 '오르페옹'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진행된다.
20만원 이상 구매시 5ml 디럭스 퍼퓸과 파우치를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리미티드 오르페옹 오드퍼퓸 75ml(28만9천원)', '리미티드 오르페옹 오 드 퍼퓸 30ml(16만5천원)' 등이 있다.
스타필드에서는 '캠핑·아웃도어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점포별로 감성적인 라이프스타일 캠핑 브랜드부터 탁월한 기능성을 자랑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오랜 전통의 헤리티지 브랜드까지 5개 브랜드를 모아 봄맞이 캠핑과 야외활동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사로잡는다.
캠핑의 자유로움과 도심 속에서 즐기는 여유, 자연과 어우러지는 클래식한 감성까지 스타필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자유로운 뉴욕 브루클린의 감성을 담은 하이브리드 캠핑 브랜드 '브루클린웍스(BROOKLYN WORKS)'가 이달 19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텐트, 필드체어, 폴딩 테이블 등 캠핑 용품은 물론, 아웃도어와 인도어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울창한 숲 속 고요함과 도시의 편리함이 공존하는 다양한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텐트는 최대 30% 할인가에 준비했으며, 텐트별로 프로카트, 패브릭 폼 매트, 그라운드 시트 등 캠핑 용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스타필드 고양은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 '브롬톤 런던(BROMPTON LONDON)' 팝업스토어를 이달 27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
브롬톤 런던은 영국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 '브롬톤(BROMPTON)'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패션 브랜드로, 클래식 하면서도 실용적인 제품들을 선보인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기능성 소재를 접목한 익스플로어 라인과 일상과 아웃도어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라이프스타일 라인까지 만나 볼 수 있으며, 이번 팝업에서는 바이크 블레이저, 스웻셔츠, 와이드 팬츠 등 인기 제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같은 기간, 자연과 탐험을 모티브로 한 아웃도어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도 바람막이, 경량패딩, 방수 의류 등 아웃도어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