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숨37°, '시크릿 모공 세라마이드 버블 오일 에센스 미스트' 출시. [사진=LG생활건강]](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209/art_17407212568423_ea46f0.jpg)
【 청년일보 】 최근 뷰티업계가 봄을 맞아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스킨케어 제품부터 립 메이크업 제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신제품 출시가 활발한 모습이다.
◆ "3층상 구조"...LG생활건강 숨37°, '버블 오일 에센스 미스트' 출시
3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는 '시크릿 모공 세라마이드 버블 오일 에센스 미스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장벽 케어 성분이 함유된 '에센스층', 모공 관리를 돕는 '버블층', 탄력 강화에 기여하는 '오일층' 등 3층상 구조로 구성됐다.
특히, 숨37º만의 발효기술로 86종의 식물에서 추출해낸 성분과 피부 장벽 케어 핵심 성분으로 완성한 '싸이토-펌 액티베이터™(Cyto-ferm ActivatorTM)'와 멜팅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처방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FSC(국제산림관리협회) 인증을 받은 종이와 소이잉크(SOY INK, 20~30%) 인쇄 방식을 적용해 지속 가능성도 고려했다. 여기에 천연 유래 성분 93%를 함유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고 LG생활건강 측은 설명했다.
제품은 올리브영과 백화점 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헤라, '센슈얼 틴티드 샤인 스틱' [사진=아모레퍼시픽]](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209/art_17407212578063_a70915.jpg)
◆ "특허 기술 적용"...아모레퍼시픽 헤라, '센슈얼 틴티드 샤인 스틱'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헤라는 고지속 샤인 립스틱 '센슈얼 틴티드 샤인 스틱'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기술을 적용해 맑고 선명한 색상이 12시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총 8가지로 구성됐으며, 핑크 톤의 '보이시'부터 브라운 계열 '투 베이지', '엔젤스 키스' 등으로 구성됐다. 다가올 봄·여름 시즌을 겨냥한 로지 코랄 계열 '로지 레이스'는 카카오 선물하기 채널에서 단독 출시된다.
제품은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먼저 선보이며, 이후 아모레몰, 헤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 및 올리브영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히알 시카 수딩 세럼'. [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209/art_17407212421734_6eda0a.jpg)
◆ "독자성분 함유"...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수딩 세럼 출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대표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신제품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히알 시카 수딩 세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8월 기준 누적 판매량 2천600만개를 돌파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의 수분·진정 솔루션을 담아낸 데일리 쿨링 수분 세럼이다.
이번 신제품은 닥터지만의 독자 성분 '히알시카™'를 함유해 수분 진정 효능과 흡수력을 높였으며,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1방울 사용 시 100시간 보습 지속력, 세럼과 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200시간 보습 지속효과를 확인했다고 닥터지 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민감성·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하고, 일상 속 다양한 피부 자극 환경에서도 진정 효과를 입증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봄을 맞아 가벼운 사용감과 지속력, 피부 진정 효과를 강조한 제품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스킨케어뿐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에서도 자연스러운 발색과 롱래스팅 기능이 더욱 중요해지는 추세"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