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채널이노엔’, ‘소셜아이어워드’ 제약 분야 대상 수상

등록 2025.07.25 15:10:13 수정 2025.07.25 15:10:13
김민준 기자 kmj6339@youthdaily.co.kr

MZ세대 시각 담긴 제약·바이오 콘텐츠 제작
시청자 자발적 참여 3.4만건…브랜드 친밀도↑

 

【 청년일보 】 HK이노엔의 유튜브 채널이 실질적인 유익함과 재미를 통해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제약분야 유튜브 중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HK이노엔은 자사 유튜브 채널 ‘채널이노엔(CH.이노엔)’이 ‘2025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제약분야 유튜브 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시상식이다.

 

비즈니스 마케팅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 4천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분을 15개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은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제약산업의 전문성과 일상의 간극을 콘텐츠로 해소하려는 시도가 높이 평가된 결과다.

 

채널이노엔은 업계 특유의 복잡한 메시지를 MZ세대 시각으로 재구성하며, 시청자가 브랜드 가치를 자발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구조를 마련해왔다.

 

대표 콘텐츠로는 ▲폐의약품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을 안내하는 공익형 콘텐츠 ‘수거했어요’ ▲개그맨 김해준과 함께 저속노화를 주제로 건강 메시지를 전달하는 예능형 콘텐츠 ‘몸킷리스트’ ▲제약 이슈를 토크 형식으로 전달하는 정보형 콘텐츠 ‘인포멘터리’ ▲마스코트 캐릭터 ’인호’를 활용한 숏폼 시리즈 ‘어흥극장’ 등이 있다.

 

특히 단발성 콘텐츠가 아닌 채널의 대표 포맷으로 시리즈화 되어 지속적인 구독자 반응을 이끌고 있다.

 

채널이노엔은 지난해 4월 오픈 이후, 광고 집행없이 자연경로로 유입되는 시청자가 지난 5월 기준 약 150% 성장하며 제약·바이오 업계 유튜브 채널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단순 정보전달보다 콘텐츠 스토리텔링에 집중해, 채널 내 시청자 상호 작용이 약 3만 4천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HK이노엔 유튜브 채널 담당자는 “어렵게 느껴지는 제약·바이오 산업의 진입 장벽을 콘텐츠로 낮추고, 브랜드가 소비자와 실질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시도해왔다”며, “HK이노엔만의 시선으로 기업 가치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공감형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